토종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왓챠’가 LG유플러스를 상대로 기술 탈취 의혹을 제기했다. 왓챠는 LG유플러스가 단순한 디자인 베끼기를 넘어 기술 탈취를 한 것으로 의심하는 반면, LG유플러스는 왓챠가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있다”고 반박했다.2023년 12월 왓챠는 입장문을 내고 “LG유플러스의 U+tv모아는 단순히 콘텐츠 별점 평가를 한단 점에서 왓챠피디아
국내 토종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가 위기를 맞이한 모습이다. 현재 국내 OTT 시장은 외산 OTT인 넷플릭스가 주도하고 있다. 티빙·웨이브·쿠팡플레이·왓챠 등 국내 토종 OTT들이 고군분투했지만 결국 넷플릭스를 넘어서진 못했다.아이지에이웍스가 운영하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2023년 12월 기준 월간활성이용자수(MA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자들은 유료 OTT의 적정한 구독료를 월 7000원대로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1만2000원대를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14일 다이렉트미디어랩에 따르면 최근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 개최를 기념해 미국 현지에서 열린 ‘미디어·통신·엔터테크·소셜 2024 시장 전망’ 세미나에서 이런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한국콘텐
세계 누적 조회 수 143억회. 웹툰을 세계에 알린 작품 ‘나 혼자만 레벨업’이 애니메이션으로 찾아왔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이 TV와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 동시 공개됐다고 9일 밝혔다.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은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추공 작가가 카카오엔터테
국내 22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가입된 단체에서 ‘플랫폼 공정경쟁 촉진법’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27일 입장문을 내고 ‘플랫폼 공정경쟁 촉진법’이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을 가로막는다며 철회를 요구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스타트업의 생태계 발전을 지원하고 공동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 결성된 단체로, 12월 기준 2200개 이상의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기업 왓챠가 LG유플러스를 상대로 기술탈취 의혹을 제기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7월부터 약 10개월간 왓챠 인수를 두고 협상을 벌여왔으나 올해 5월 투자 계획을 돌연 파기했다. 왓챠는 LG유플러스가 실사 명목으로 핵심 기술을 탈취했다며 공정거래위원회와 중소벤처기업부에 LG유플러스를 기소한 상태다. 왓챠는 19일 설명자료를 내고 LG유
인공지능(AI) 기반 웹툰 제작 기업 ‘리얼드로우’가 한화 약 22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알토스벤처스가 주도했으며 윤민창의투자재단이 시드 투자에 이어 후속 투자사로 이름을 올렸다. 리얼드로우는 지난 6월 설립했으며 웹툰 작화 과정 효율화 및 퀄리티 높은 웹툰 제작을 지원한다. 리얼드로우는 작가의 그림체를 학습시
큐텐(Qoo10)이 토종 이커머스 플랫폼 11번가 인수를 위한 실사 작업에 나섰다. 큐텐이 11번가를 인수할 경우 단숨에 국내 3위로 올라설 수 있는 만큼 실사 작업도 장기간에 걸쳐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1번가가 5년 전 투자유치 당시 약속한 상장 기한이 지난달 말로 만료되면서, 재무적투자자(FI)들에게도 상장보다는 매각이 최선의 엑시트(투자금 회수) 창구가 될 것으로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체 사이에 ‘광고요금제’ 도입에 대한 목소리가 엇갈렸다. 7일 부산 더베이 101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처음으로 개최한 국제 OTT 페스티벌이 열렸다. 이 자리에 콘텐츠웨이브·티빙·왓챠·쿠팡플레이 대표 등이 참여해 K콘텐츠 경쟁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OTT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광고요금제’ 도입에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도 ‘대목’이다. 특히 올해 추석은 10월 2일이 대체 공휴일로 지정되면서 6일간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게 됐다. OTT 운영 기업들은 긴 연휴를 맞아 자연스럽게 높아진 콘텐츠 수요에 대응해 볼거리 경쟁에 돌입한 모습이다. 특히 설립 이래 단 한 차례도 흑자를 올리지 못한 토종 OTT 기업들은 이번 추석 연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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