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레일톡 모바일 승차권 통해 예약 가능
5월 야놀자가 선보인 SaaS 서비스 기반

이번 서비스는 편의성이 가장 두드러진다. 이용객이 승차권을 예매할 때 입력한 출발일과 목적지 등 정보를 바탕으로 숙박업소를 필터링해 보여주기 때문이다. 야놀자 등 숙박 예약 앱에서 똑같은 내용을 다시 검색할 필요가 없다. 이용객은 모바일 승차권 페이지 하단의 ‘제휴상품’을 클릭하면 숙박 예약 서비스를 쓸 수 있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철도 이용객으로선 눈여겨 볼만하다. 코레일톡 앱에서 숙박업소를 예약하면 최대 2%(최대 3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야놀자와 한국철도공사는 2019년 6월 업무협약을 맺고 철도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고 국내 여행·레저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해왔다. 양사는 지난해부터 야놀자 앱에서 KTX 승차권을 곧바로 예매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한편 이번 서비스는 야놀자가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형화이트레이블 덕분에 가능했다. 화이트레이블은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타사에 임대해 판매하는 사업을 뜻한다. 야놀자는 SaaS형화이트레이블을 통해 파트너사가 야놀자의 검색 결과를 활용하고, 결제수단을 지정하는 등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신성철 야놀자 사업개발실장은 “앞으로도 국내 최초 SaaS형화이트레이블의 강점을 활용해 파트너사의 타깃 고객층에 적합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상덕 기자 mun.sangdeok@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삼성 이승현, '왕조' 떠올리며…부활 신호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갑질·불법 의료 의혹…박나래, 줄줄이 편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여의도자이’ 사는 90세 노인, 452억 세금 왜 밀렸나[세금GO]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불닭볶음면이 만든 1조 매출…삼양식품 신용등급도 상승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영국 내시경 병목 뚫었다'…지노믹트리 ‘얼리텍-C’, 내년 1월부터 바로 매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