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없이 상품 조회"…하나은행, '하나원큐' 편의성 확대
별도 로그인 없이 앱 실행 후 금융상품 등 확인 가능
"고객 의견 즉시 반영할 수 있는 상시 개편 체제 운영"
하나은행이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홈 화면을 새롭게 개편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15일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앱의 홈 화면에서 손님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원하는 대로 구성해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기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와 함께 홈 화면 하단에 금융상품몰, 자산관리, 원큐페이 등 주요 메뉴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를 신설해 각 메뉴 간 이동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원큐페이에서 제로페이 상품권까지 결제가 가능하도록 기능도 확대했다.
또 기존 앱 실행 시 사용자의 로그인이 필요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의 로그인 없이도 다양한 금융상품, 재테크 콘텐츠 등을 둘러보기가 가능하도록 했다.
금융상품 거래, 자산관리 등은 실명인증을 위해 로그인을 필요로 하지만 앱 실행 후 원하는 페이지에서 로그인이 진행되면서 보다 빠르고 손쉽게 원하는 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과 함께 '하나원큐' 앱을 업데이트하고 로그인한 손님을 대상으로 '겟겟겟(GET,GET,GET)' 이벤트를 오는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대상 ▲선착순 10만명에게 하나머니1000머니 지급 ▲앱 내 쿠폰마켓에서 쿠폰 구입 손님 대상 선착순 3만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지급 ▲친구, 지인과 이벤트 공유 시 추첨을 통해 3만명에게 빽다방 아이스크림 쿠폰이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향후 하나원큐는 손님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듣고 즉시 반영할 수 있는 상시 개편 체제로 운영될 것"이라며 "쉽고 편리한 뱅킹 앱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용우 기자 lee.yongwoo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10조원 들어간 LH 매입임대 사업…‘혈세 낭비’ vs ‘불가피’
2우리금융, 10년 만에 증권업 진출…“우리종금-포스증권 합병”(종합)
3'의류기업' 노브랜드 “디자인·생산 역량에 디지털·AI 입힌다”
4영감 가득한 예술 문화가 어우러진 스페인 로컬 여행
5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지분 30% 획득한 사연
6LF 하프클럽, ‘하프세일절’ 개최
7풍부한 배후수요 갖춘 '반도아이비플래닛' 단지 내 독점 상가로 주목
8소프라움, 롯데백화점 공동기획 여름 구스 완판 기념 앵콜전 진행
9DB손해보험, ‘반짝’과 펫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