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로그인 없이 상품 조회"…하나은행, '하나원큐' 편의성 확대

별도 로그인 없이 앱 실행 후 금융상품 등 확인 가능
"고객 의견 즉시 반영할 수 있는 상시 개편 체제 운영"

 

하나은행 본점 [사진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홈 화면을 새롭게 개편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15일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앱의 홈 화면에서 손님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원하는 대로 구성해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기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와 함께 홈 화면 하단에 금융상품몰, 자산관리, 원큐페이 등 주요 메뉴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를 신설해 각 메뉴 간 이동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원큐페이에서 제로페이 상품권까지 결제가 가능하도록 기능도 확대했다.
 
또 기존 앱 실행 시 사용자의 로그인이 필요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의 로그인 없이도 다양한 금융상품, 재테크 콘텐츠 등을 둘러보기가 가능하도록 했다.  
 
금융상품 거래, 자산관리 등은 실명인증을 위해 로그인을 필요로 하지만 앱 실행 후 원하는 페이지에서 로그인이 진행되면서 보다 빠르고 손쉽게 원하는 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과 함께 '하나원큐' 앱을 업데이트하고 로그인한 손님을 대상으로 '겟겟겟(GET,GET,GET)' 이벤트를 오는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대상 ▲선착순 10만명에게 하나머니1000머니 지급 ▲앱 내 쿠폰마켓에서 쿠폰 구입 손님 대상 선착순 3만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지급 ▲친구, 지인과 이벤트 공유 시 추첨을 통해 3만명에게 빽다방 아이스크림 쿠폰이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향후 하나원큐는 손님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듣고 즉시 반영할 수 있는 상시 개편 체제로 운영될 것"이라며 "쉽고 편리한 뱅킹 앱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용우 기자 lee.yongwoo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10조원 들어간 LH 매입임대 사업…‘혈세 낭비’ vs ‘불가피’

2우리금융, 10년 만에 증권업 진출…“우리종금-포스증권 합병”(종합)

3'의류기업' 노브랜드 “디자인·생산 역량에 디지털·AI 입힌다”

4영감 가득한 예술 문화가 어우러진 스페인 로컬 여행

5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지분 30% 획득한 사연

6LF 하프클럽, ‘하프세일절’ 개최

7풍부한 배후수요 갖춘 '반도아이비플래닛' 단지 내 독점 상가로 주목

8소프라움, 롯데백화점 공동기획 여름 구스 완판 기념 앵콜전 진행

9DB손해보험, ‘반짝’과 펫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실시간 뉴스

110조원 들어간 LH 매입임대 사업…‘혈세 낭비’ vs ‘불가피’

2우리금융, 10년 만에 증권업 진출…“우리종금-포스증권 합병”(종합)

3'의류기업' 노브랜드 “디자인·생산 역량에 디지털·AI 입힌다”

4영감 가득한 예술 문화가 어우러진 스페인 로컬 여행

5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지분 30% 획득한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