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서울회생법원에 탄원서…매각 적신호

상거래 채권단은 탄원서에서 “에디슨모터스의 자금 능력과 사업 계획을 신뢰할 수 없다”며 “쌍용차를 법정관리 체제로 유지하고, 기업 가치를 높여 새로운 인수자를 찾을 수 있도록 추가적인 인수합병 추진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앞서 쌍용차의 또 다른 회생 채권자인 서울보증보험은 이달 11일 서울회생법원에 쌍용차 회생계획안에 대한 수정 명령을 제출했다. 이에 따라 쌍용차 최대주주인 마힌드라를 제외한 사실상 모든 회생 채권자가 쌍용차 회생계획안에 반대한 상황이다.
쌍용차에 따르면 이 회사 회생계획안에는 약 5470억원의 회생 채권 가운데 1.75%만 현금으로 변제하고 나머지 98.25%는 출자 전환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의 쌍용차 인수 대금(3049억원)을 재원으로 활용해 회생 담보권(약 2320억원)과 조세 채권(약 558억원)은 현금 변제하지만 회생 채권은 1.75%만 변제한다는 것이다.
이창훈 기자 lee.changhu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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