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거리두기 방침 완화 고려한 듯

재계에 따르면 포스코는 서울 강남 포스코센터와 포스코타워, 인천 송도사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 대해 전원 출근 체제로 바꾸기로 했다. 포스코케미칼‧포스코인터내셔널 등 계열사도 출근 체제로 전환할 예정이다. 다만 임산부와 기저질환자, 정부 공동격리자로 지정된 직원, 검사결과 대기자 등에 대한 재택근무는 유지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포스코가 재택근무 방침을 풀고 출근 체제로 전환한 것은 정부의 방역조치 완화와도 관련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방역 당국은 4일부터 2주간 사적모임 최대인원을 8일에서 10인까지 확대하고 영업시간을 밤 11시에서 자정으로 완화하는 새 ‘사회적 거리두기’를 발표했다. 백신 접종률이 87%에 달하고 일일 확진자 수가 정점을 찍었다고 판단하는 상황에서 방역조치를 완화해도 심각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적다고 판단한 셈이다. 이에 따라 기업들도 재택근무 대신 사무실 출근이 나은 선택지인지 저울질하는 분위기다.
다만 전 직원 출근 체제가 ‘시기상조’라는 지적도 있다. 오미크론의 전염성이 여전히 높아 일일 확진자 수가 20만 명대가 유지되고 있기 때문이다. 여러 사업장에서 한꺼번에 확진자가 속출하면 의무 격리 등에 따른 조처로 업무 공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
이병희 기자 yi.byeonghee@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李대통령, 상하이 도착…첫 일정은 당서기와 만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차인표 "딸에 아기 옷 보내주던 선배"…故 안성기 추모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신체'를 얻은 AI…실험실서 나와 일상으로 스며든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청산보다 회생’…홈플러스익스프레스, 적자 뒤 ‘숨은 반전’[only 이데일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바토클리맙' 상용화 삐걱…한올바이오파마 "일본 카드 남았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