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블랙핑크 제니가 디자인한 포르쉐 타이칸 나왔다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의 새로운 프로젝트
제니 “포르쉐와 협업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놀라운 경험”

 
 
 
 
 
포르쉐코리아는 제니와 함께 디자인한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 포 제니 루비 제인’을 존더분쉬 하우스에서 12일 공개했다. 사진은 알렉산더 파비그 포르쉐 개인화 및 클래식 부사장, 블랙핑크 제니,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 [사진 포르쉐코리아]
세계적인 K팝 스타 블랙핑크 제니가 포르쉐 타이칸을 디자인했다.
 
포르쉐코리아는 제니와 함께 디자인한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 포 제니 루비 제인’을 존더분쉬 하우스에서 12일 공개했다.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 포 제니’는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Porsche Exclusive Manufaktur)의 존더분쉬 프로그램의 결과물이다. 제니의 ‘꿈’, ‘아이디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제작된 차량이다.
 
외관의 핵심은 절제된 표현 방식이다. 외관 컬러는 메탈릭 블랙이며, 21인치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림에는 마이센 블루 컬러를 적용해 대비를 줬다. 운전석 도어의 ‘일렉트릭(Electric)’ 레터링과 차량 후면의 모델명 그리고 B-필러의 구름 로고에는 ‘페인트 투 샘플(Paint to Sample)’ 프로그램의 특별한 블루 컬러를 입혔다.
 
프런트 도어 엔트리 가드는 ‘제니 루비 제인(Jennie Ru-by Jane)’, 리어 도어에는 그녀의 별명인 ‘니니(NiNi)’ 레터링이 각각 적용됐다. 제니의 요청에 따라 현행 992세대 911의 포르쉐 타이포그래피가 사용됐다. 프런트 도어 로고 프로젝터는 차량 측면부에서 구름 로고를 지면에 투사한다. 휠 허브 커버에는 아티스트 이름과 ‘존더분쉬’가 표시된다.
 
포르쉐코리아는 블랙핑크 제니와 협업한 포르쉐 존더분쉬 차량을 공개했다. 사진은 협업으로 탄생한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 포 제니 루비 제인 실내. [사진 포르쉐코리아]
블랙, 크레용, 마이센 블루 컬러 조합은 인테리어의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시트와 대시보드 상단 부분만 크레용 컬러가 적용된다. 도어 패널 트림, 통풍구 경계, 컵 홀더 및 스티어링 휠 림의 상단 센터는 마이센 블루 컬러로 강조된다.
 
헤드레스트에는 제니가 디자인한 구름으로 장식되며, 같은 디자인의 특별한 실내 커버도 제작됐다. 제니의 포메라니안 ‘쿠마’('곰'의 일본어)를 위한 차량용 블랙 펫 캐리어와 같은 특별한 요소는 프로젝트의 디테일을 강조한다. 펫 캐리어는 차량의 다른 요소와 마찬가지로 전면의 반려견명 등을 포함해 마이센 블루로 강조되며 제니가 디자인한 구름은 캐리어 내부에 적용된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포르쉐코리아 최초의 존더분쉬 프로젝트를 젊은 여성 크리에이티브 리더, Z세대를 대표하는 영향력 있는 글로벌 아이콘 블랙핑크의 제니와 함께해 매우 특별한 경험이었다”며 “특히 그녀만의 포르쉐를 위한 열정과 아이디어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포르쉐코리아가 제공하는 특별한 개인화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많은 사람이 완벽한 스포츠카에 대한 ‘꿈’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제니는 “나만의 포르쉐 차량 제작을 위해 포르쉐와 협업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놀라운 경험이었다”며 “구름을 시각화한 디자인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전 세계 투어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저에게 하늘과 구름은 무엇보다 소중한 여행 동반자이자 특별한 경험의 상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바로 이 점이 평소 구름과 하늘에 특별한 유대감을 느끼고 자연적인 모티브를 사진에 담는 데 열정적인 이유”라고 덧붙였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제8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 개최…하나 된 청년들

2푸바오 잇는 동물스타 탄생?…호주 펭귄 ‘페스토’ 인기 폭발

3“짝 찾아 드려요”…일본 됴쿄도, ‘지자체 개발’ 데이팅 앱 운영

4돌아오지 않는 의대생들…전국 의대 2학기 등록률 3.4%

5암살된 헤즈볼라 사령관, 美 ‘현상금 94억원’ 테러리스트였다

6서유리 “11억 4000만원 대출 갚았다”…‘파산’ 전 남편 최병길과 상반 행보

7 “탄소중립, 청년과 함께” 거센 바람도 막지 못한 치어리딩 챔피언십

8“방송 미련 없어…내 스타일대로” 욕설DM·곽튜브 논란에 입 연 빠니보틀

9아이폰16 본격 출시…‘판매 부진’ 질문에 팀 쿡 “두고 봐야”

실시간 뉴스

1‘제8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 개최…하나 된 청년들

2푸바오 잇는 동물스타 탄생?…호주 펭귄 ‘페스토’ 인기 폭발

3“짝 찾아 드려요”…일본 됴쿄도, ‘지자체 개발’ 데이팅 앱 운영

4돌아오지 않는 의대생들…전국 의대 2학기 등록률 3.4%

5암살된 헤즈볼라 사령관, 美 ‘현상금 94억원’ 테러리스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