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형화면·특수 음향시설 설치된 특수관
아바타2 개봉과 함께 좌석판매율 급증
CGV 용산 아이맥스·롯데시네마 수퍼플랙스
메가박스 코엑스 돌비시네마관 등 빅3관 인기

이는 OTT플랫폼을 통해 스마트폰 또는 TV로 영화를 쉽게 즐길 수 있는 시대에 기왕 비용을 주고 영화관에서 볼 영화라면 돈 몇 푼을 더 주더라도 대형화면과 화려한 음향을 즐길 수 있는 특수관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아바타2는 CG(컴퓨터 그래픽) 기술로 광활한 바다와 숲을 보여주는 영화로, 영화의 각본과 연출을 맡은 제임스 캐머런 감독 역시 개봉 전부터 “큰 스크린으로 봐야 하는 영화”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실제 영화진흥위원회 집계에 따르면 아바타2 개봉 이후 엿새간 극장 매출은 총 375억원이었는데 이중 절반 이상은 특수관 매출이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영회차에서 특수관이 전체의 32%에 불과한 것과 비교하면 일반관보다 특수관을 찾은 관람객이 월등히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좌석판매율 300% 늘어난 국내 빅3 특수관



업계에 따르면 아바타2의 좌석판매율은 CGV 용상아이파크몰 아이맥스는 75.1%,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는 94%, 메가박스 코엑스 돌비시네마관은 79.4%에 달하며, 아바타2 개봉 전보다 좌석판매율이 300% 가까이 증가했다.

국내 영화관 업계 관계자는 “올여름 개봉한 탑건2 이후 다시 아바타2로 특수관이 흥행을 하고 있다”며 “이제는 극장을 통해 단순 영화관람이 아닌, 오감을 즐길 수 있는 체험을 원하는 시대”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비용은 비싸지만 특수관이 관객의 니즈를 충족하면서, 각 3사 빅3 특수관을 돌아가며 한 영화를 N차(수차례)로 관람하는 사람들도 늘었다”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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