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홍콩 노선 신규 취항

제주항공은 10월 29일부터 제주~홍콩 노선에 주 4회 일정으로 신규 취항한다. 현재 주 2회 운항 중인 제주~마카오 노선은 주 3회로 확대한다.
이 외에도 부산~필리핀 보홀 노선도 주 7회 일정으로 운항한다. 이 노선은 지난 7월 취항한 부산~울란바토르 노선 이후 두 번째 부산발 신규 취항이자 제주항공 단독 운항 노선이다.
제주항공은 부산발 국제선의 빠른 회복을 위해 탄력적 노선 운영 및 신규 취항을 꾀했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제주항공의 부산발 국제선 수송객 수는 총 109만4524명을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99만5393명)보다 약 10% 증가한 수치다.
제주항공은 이번 동계 기간 무안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운항도 확대한다. 11월 1일 무안~타이베이 노선을 시작으로 오사카, 삿포로, 방콕, 비엔티안 등 총 5개 노선을 운항할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58개의 국제선 중 19개 노선을 인천과 김포를 제외한 지방공항에서 운항하게 돼 비수도권 지역의 여행 편의가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조국, 15일 0시 출소…"李정부 성공·국힘 심판에 힘 쏟겠다"(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40대 배우, 아내 폭행으로 신고당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조국, 15일 0시 출소…"李정부 성공·국힘 심판에 힘 쏟겠다"(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반려동물 700만 시대 ‘펫 장례’에 베팅…프랙시스, 21그램 품는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마이크로디지탈 “POCT도 미국으로”…진단사업 확장 시동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