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휴림에이텍·휴림네트웍스 액면병합 후 첫 거래일 상한가 [증시이슈]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휴림에이텍과 휴림네트웍스가 액면병합 이후 첫 거래일인 20일 장 초반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오전 10시 24분 기준 휴림에이텍은 전 거래일 대비 312원(29.94%) 오른 1354원에 거래되고 있다. 휴림에이텍은 개장 직후 상한가로 직행했다. 휴림네트웍스도 전 거래일 대비 277원(29.95%)오른 1202원에 거래되며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전날 장 마감 후 한국거래소는 휴림에이텍과 휴림네트웍스가 주식병합을 끝내고 이날부터 변경된 주권을 다시 상장해 매매거래를 재개한다고 공시했다.
앞서 휴림에이텍과 휴림네트웍스는 주식 병합을 이유로 지난달 29일부터 거래가 정지됐다. 양사는 각각 액면가 200원에서 500원으로 액면병합했다.
양사는 지난해 12월 주주총회에서 주식 액면병합 결정을 내린 바 있다. 두 회사는 ‘적정 유통 주식 수 유지를 통한 주가 안정화 및 기업가치 제고’를 액면병합 이유로 설명했다.
액면병합은 여러 개의 주식을 한 개로 합쳐 주식을 다시 발행하는 것으로, 주식 수를 줄이고 단가를 높이기 위해 이뤄진다. 이에 따른 자본금 규모나 주주의 기존 지분율이나 지위는 변함이 없다.
휴림네트웍스아 휴림에이텍은 각각 지난 2021년과 2022년에 휴림로봇에 인수됐다. 휴림네트웍스는 이동통신 기지국 안테나 등이 주력사업이다. 휴림에이텍은 자동차 내·외장재 전문기업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코아스템켐온 “시신경척수염 줄기세포치료제 국책과제로 선정”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故 이선균·강명주 추억하며”…백상예술대상 빛낸 동료애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0억 아파트 1.8억에 산다…“집값 자극 우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나스닥 상장은 정말 호재일까…미국행의 불편한 진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만약에 150억 달러 투자 나선 화이자, 디앤디파마텍·인벤티지랩에 호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