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바다보며 즐기는 산악마라톤, 13일 영덕블루로드서 '희망 레이스'

영덕군은 오는 13일 전국 최고의 트레킹 성지인 블루로드 일대에서 '영덕 블루로드&코리아둘레길 트레일런: 희망 레이스'를 개최한다고 3일 전했다. 대회 참가자 350명은 일찍이 참가 신청을 마친 상황이다.
이번 대회는 러닝 초보자부터 마니아까지 함께할 수 있도록 3개 부분인 6.5km, 14.5km, 23km로 나뉘어 운영된다. 참가비는 각각 2만 원, 5만 원, 10만 원이다. 다만 23km 코스 참가비는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으로 연계돼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하고, 다른 코스 참가비는 영덕사랑상품권으로 환급된다.
대회 경로는 블루로드 8개 코스 중 5코스 목은 사색의 길과 6코스 관어대 5경을 활용한다. 6코스에서는 동해와 명사 20리 모래사장, 송천강과 영해·병곡 평야, 칠보산 등 영덕의 다섯 가지 대표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이번 대회가 산불 극복에 힘써온 지역사회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참가자들에겐 삶의 열정과 도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트레일런 대회를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지역을 알리는 콘텐츠이자 관광·문화와 연계한 지역의 새로운 자산으로 자리 잡도록 대회 발전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김정은 만난 시진핑 “북과 조율 강화…한반도 평화·안정에 최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민도희, 공항서 민폐?…"깊이 반성하고 있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김정은 만난 시진핑 “북과 조율 강화…한반도 평화·안정에 최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보다 더 큰 문제…LS 에식스솔루션즈, 다층 지배구조에 상장 난항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 아이오니스 ‘올레자르센’ 적응증 확대 ‘청신호’…에스티팜도 ‘방긋’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