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계 최초 OCR 턴키 적용·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 도입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기존 결제수단인 ’스타벅스 카드’, ‘신용카드 일반결제’ 외에도 보유한 체크·신용카드의 앱 등록을 통한 간편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스타벅스 ‘신용카드 간편결제’ 서비스는 KG이니시스의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 ‘더블유페이’를 기반으로 구현돼 간편결제 특화 기술이 다수 적용됐다. 특히 업계 최초로 턴키(turn-key) 방식의 광학문자인(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기술을 적용하고, 자체 개발한 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을 함께 도입해 카드등록 과정을 대폭 단축했다.
OCR은 카메라를 통해 카드 위 텍스트를 인식하는 기술로, 본래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의 경우 가맹점 자체 OCR 개발이 필요하나 KG이니시스에서 스타벅스와 협업을 통해 개발, 제공한 첫 사례다. 또 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은 본인인증 즉시 소비자가 보유한 카드 리스트를 불러와 등록할 수 있는 기술로 KG이니시스는 올해 초 해당 기술의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그간 KG이니시스는 맞춤형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 더블유페이를 통해 러쉬의 ‘러쉬페이’, 신세계까사의 ‘굳페이’, 인터파크의 ‘인터파크페이’ 등 180여 개 간편결제 서비스를 개발, 가맹점에 제공했다. 누적 가입자수는 14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확인된다. 회사 홈페이지에서 더블유페이 신청이 가능하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쉽고 빠른 간편결제 카드등록을 통해 사이렌 오더 시 카드사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더욱 편리하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며 “앞으로도 가맹점 및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결제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영화관서 후루룩하다 민망”…CGV 컵냉면 '찐' 후기[먹어보고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단독] 임영웅, 11월 KSPO돔서 단독 콘서트 개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의 ‘숫자 전쟁’…통계 국장 해임에 연준 이사 사임까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IPO 실패시 회수 어떻게?…구다이글로벌 CB 투자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독하면 200만원 주식 선물', 팜이데일리 8월 행사 시작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