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하나은행이 공정거래 문화 확산과 준법 경영 실천을 위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전날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해당 프로그램 선포식을 개최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기업이 공정거래법에서 정하는 관련 법규를 자율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도입·운영하는 내부 준법시스템이다. 하나은행은 준법 문화 정착을 위한 행동기준을 정립하고, 모든 임직원이 스스로 행동 기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모든 임직원이 법 위반의 위험성을 공유하고 선제적 예방과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하나은행은 내부규정을 제정하고 자율준수 관리자 임명, 정기 교육·내부 감시체계 강화 등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의 구성 요소를 충실히 이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금융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손님,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대한민국 1등 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했다"며 "건전한 공정거래 문화 확산과 임직원들의 윤리적 책임의식 내재화가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시진핑-김정은, 6년여만 정상회담…관계 개선 모색할 듯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민도희, 공항서 민폐?…"깊이 반성하고 있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시진핑-김정은, 6년여만 정상회담…관계 개선 모색할 듯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준오헤어 품은 블랙스톤?…'대규모 투자' 두고 엇갈린 해석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 아이오니스 ‘올레자르센’ 적응증 확대 ‘청신호’…에스티팜도 ‘방긋’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