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공휴일·주말 상관없이...카카오페이증권 ‘토요일 배당금 지급’ 개시

카카오페이증권은 지난달 15일부터 ‘공휴일 배당금 지급’을 시작한 바 있다. 투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토요일 배당 지급으로 서비스를 강화했다.
자체 구축한 전산 프로세스를 통해 우리나라 공휴일에도 미국주식의 배당금이 사용자 계좌에 지급될 수 있또록 했다. 이 시스템을 토요일까지 확대 적용해 주말에도 배당금을 수령할 수 있또록 했다.
주중 공휴일은 시스템상 평일처럼 설정해 처리할 수 있지만, 토요일은 결제망이 멈추는 주말로 분류되기 때문에 배당금 지급을 위한 별도의 인프라를 처음부터 새로 구축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이번 변화로 사용자들이 자금 흐름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기존에는 미국 현지시각으로 금요일에 발생한 배당금을 차주 월요일에 일괄 지급받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주말에도 곧바로 자금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업계에서 처음으로 공휴일 배당금 지급을 시행한데 이어 토요일까지 확대 적용한 것은 사용자 중심 서비스를 최우선에 둔 결과”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20대 틱토커 살해 혐의 50대, 범행 인정…구속영장 신청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케데헌’ OST, 美 빌보드 앨범차트 정상도 꿰찼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코스피, 사상 최초 3400선 돌파…양도세 대주주 기준 유지 영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문어발 확장의 부메랑…스마트스코어 정성훈 회장 피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디앤디파마텍·지아이이노베이션, MSCI+FTSE 겹경사...의미와 전망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