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제2의 키엘’ 노린다…LG생활건강, 새 CEO에 로레알 출신 이선주 사장 선임

[이코노미스트 강예슬 기자] LG생활건강은 29일 이사회를 열고 다음 달 1일자로 글로벌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 출신의 이선주 사장을 신임 최고경영자(CEO)에 선임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 사장은 글로벌 및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30년간 몸담으며 ▲키엘 ▲입생로랑 ▲메디힐 ▲AHC 등 다양한 브랜드를 키워낸 마케팅 전문가이자 경영인이다.
로레알 코리아 홍보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출발한 이 사장은 입생로랑·키엘 브랜드 GM을 맡았다. 한국에서 키엘 브랜드를 미국에 이어 글로벌 매출 2위 국가로 성장시키며 주목받았다.
이 사장은 키엘 국제사업개발 수석부사장을 역임하면서 키엘을 랑콤에 이어 로레알 럭셔리 부문 내 2위 브랜드로 도약시켰다. 글로벌 매출 두 배 성장을 달성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엘엔피코스메틱 글로벌전략본부 사장 및 미국법인 지사장으로 근무하며 마스크팩 브랜드인 메디힐의 미국 시장 진출을 진두지휘했다. 유니레버의 자회사인 카버코리아의 대표이사로 부임해 AHC 브랜드의 BI(Brand Identity) 정립 및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했다.
LG생활건강은 이 사장 영입 배경에 대해 “글로벌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 출신으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및 사업 경험에서 나오는 탁월한 마케팅 감각을 발휘해 생활건강 화장품 사업의 스텝업(Step-up)을 이끌 적임자라고 판단해 영입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어려운 경영 환경과 소비 트렌드의 급변 속에서도 선택과 집중을 통해 브랜드 정비와 글로벌 사업 리밸런싱 중심의 사업구조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LG생활건강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새 CEO를 중심으로 내년 이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정기인사 이전에 용퇴를 결심했다고 LG생활건강은 설명했다.
이날 열린 LG생활건강 이사회는 새로운 사령탑을 중심으로 사업전략을 재정비하는 한편, 조직 분위기를 쇄신해 현재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를 바라는 이정애 사장의 뜻을 존중해 사의를 수용했다.
이선주 사장은 오는 11월 10일 열릴 예정인 임시 주총과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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