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추석 연휴, 딸바보 아빠들 울린 ‘증권사 AI 뮤비’는

13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해당 AI 뮤직비디오는 전날 기준 162만 회 조회 수를 기록했다. 아버지와 딸의 일생을 서정적인 팝발라드 선율에 담았는데, 명절을 맞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분위기 속에서 ‘유언대용신탁’과 같은 다소 무거운 금융 서비스를 따뜻하고 감성적이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든 영상과 영상에 삽입된 주제곡인 ‘You believed in me’까지 100% AI를 통해 구현됐다. 지난달 26일 업로드 이후 특히 추석 연휴 기간인 9일까지 130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해 명절 연휴를 맞아 깊은 공감대를 형성해 인기를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빠 생각난다” “내 딸도 언젠가 저렇게 내 곁을 떠나갈 텐데” 등의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AI 뮤직비디오는 명절을 맞아 ‘가족’ ‘사랑’이라는 키워드를 AI라는 첨단 기술로 전달하고자 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삼성증권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건설사는 죄인”…현대·대우·포스코 대표, 산업재해 책임 고개 숙였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선동열, 그가 돌아본 한일 야구 수교의 기억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국정자원, 화재 전 이미 균열 발생…서버 재배치 전 안전진단도 無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SK인천석유화학·유암코…추석 후 회사채 발행 줄줄이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파트너 IPO 추진에 에이프릴바이오 12%↑[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