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컨시어지 플랫폼 컴퍼니 차봇 모빌리티는 현대홈쇼핑의 디지털 플랫폼 ‘현대 Hmall’에 차봇 브랜드를 공식 입점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H.I.G.H’(Hyundai Innovation Growth Hub)를 통해 협력 관계를 맺고, 오는 11월 16일 자동차에 관한 모든 서비스 ‘차봇 플러스+’ 방송을 론칭하는 것이 골자다.
차봇 모빌리티는 지난 7월 현대홈쇼핑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H.I.G.H’에 최종 선정된 이후,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유통 역량을 결합해 차세대 오토커머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협력을 이어왔다.
양사는 이번 프로젝트의 첫 신호탄으로 ‘차봇 플러스+’ 방송을 선보인다. 고객은 방송을 통해 차량 선택부터 금융 조건 비교, 보험 설계, 시공 및 사후관리까지 차봇의 완결형 컨시어지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출고 대기 기간이 긴 인기 차종도 최대 3일 이내 출고가 가능한 신속 출고 서비스를 도입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무심사 장기렌트 옵션까지 제공해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방송 이후에는 동일한 서비스를 Hmall 내 ‘차봇’ 브랜드관을 통해 상시로 경험할 수 있다. 이는 기존 홈쇼핑 채널이 일회성 렌터카 중심의 단발성 상품에 머물렀던 한계를 넘어, 온라인에서도 지속 가능한 오토커머스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유통 모델인 셈이다.
차봇 모빌리티는 이번 협업으로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MN)모델을 구축했다. 현대홈쇼핑의 디지털 플랫폼 인프라를 마케팅 채널로 활용, 자사 오토커머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깃 마케팅과 콘텐츠 운영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현대홈쇼핑의 강력한 유통 인프라와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기존 차봇 사용자뿐 아니라 홈쇼핑 고객층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고객 접점을 확보했다.
차봇 모빌리티는 이번 협업 과정에서 홈쇼핑 업계 최초로 AI 기반 콘텐츠 제작 시스템을 도입했다. AI 기술을 활용해 방송 컨셉보드부터 각종 자료 화면까지 제작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며, 효율적 운영과 파트너사 동반성장을 위한 새로운 협업 모델을 제시한 것이다.
강병희 차봇 모빌리티 부대표는 “자동차 유통 시장은 오프라인 전시장에서 데이터 중심의 디지털 플랫폼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며 “현대홈쇼핑과의 협업은 차봇 모빌리티의 RMN 기반 오토커머스 전략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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