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금호타이어, 초등학생 대상 기후환경교육 ‘그린 캠페이너’ 실시
‘그린 캠페이너’는 아동권리 관점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기후변화 대응의 주체로 성장하도록 돕는 교육 활동이다. 기후 관련 교육에 그치지 않고 캠페인 공모·시상을 병행해 지역사회 변화를 이끌고,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저탄소 실천, 생물 다양성 등 다양한 환경 이슈를 주제로 아동들이 직접 캠페인을 기획·실행하는 방식으로 참여도를 높이고 실천 경험을 강화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6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됐다. 서울·경기 지역 18개 초등학교 66개 학급, 약 1400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했다. 기후 위기의 개념 이해부터 대응 캠페인 활동까지 총 4단계 교육 과정으로 운영됐다.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아이들이 주체가 되어 캠페인을 구상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기후 시민으로서의 권리와 책임을 스스로 깨닫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이를 해결하려는 실천을 뒷받침할 수 있는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이와 함께 미래 세대인 아동·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가치관 형성을 위해 교실숲 조성,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교육 기부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광동제약, 박상영 사장 대표이사 신규 선임…최성원 회장과 각자대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단독] 박나래, 1년 넘게 1인 기획사 미등록 운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60억 압구정아파트, 39억에 증여?…강남·마용성, 다 뒤진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환율방패 역할론에…국민연금 외환시장 동원 초읽기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코오롱티슈진 ‘TG-C’, 美 3상 데이터 관전 포인트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