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물찾기 나선 기아…전 국민 대상 ‘헤리티지 자산’ 발굴
기아는 브랜드 역사 자산을 찾는 캠페인 ‘기아 트레저 헌트(Kia Treasure Hunt): 80년의 유산을 찾아서’를 본격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기아 트레저 헌트’는 기아 브랜드의 정체성과 성장사를 체계적으로 복원하기 위해 80년 역사와 관련된 각종 자료를 모으는 장기 프로젝트다.
수집 대상은 ▲초기형 모델·콘셉트카 등 차량 및 부품 ▲오래된 책자·기사·메모 등 문서·기록 자료 ▲역대 엠블럼·로고·스케치·설계 도면 등 디자인·브랜드 관련 자료 등이다. 역사성과 희소성을 지닌 모든 유형의 자산을 폭넓게 포함한다.
기아 차량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자신이 보유한 자산의 사진과 관련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기아는 접수된 자산을 내부 평가위원단이 검토·심사한 뒤, 보존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자산에 한해 기증 또는 대여 등 후속 협의를 거쳐 기아의 헤리티지 컬렉션으로 편입할 계획이다.
보존 대상으로 선정된 자산을 등록한 참여자에게는 감사의 뜻을 담아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기아는 이번 전 국민 참여 캠페인이 기아의 80년 여정을 다음 세대에 온전히 전함과 동시에, 브랜드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전문가나 컬렉터만의 영역이 아니라, 기아와 인연을 맺어 온 모든 국민과 함께 브랜드 스토리를 이어가는 과정”이라며 “한국 산업사에서 의미 있는 한 장을 함께 써 내려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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