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국내 활동 성료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유니클로(UNIQLO)는 전 세계 취약계층을 위해 히트텍을 100만장 지원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The Heart of LifeWear)의 일환으로, 올해 한국에서 저소득 독거노인 3만명에게 총 6만장의 히트텍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2년째를 맞이한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캠페인은 전 세계 난민과 아동, 자연 재해 피해자 및 기타 취약 계층에게 히트텍 100만장을 기부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이다. 유니클로는 세계 각지에 도움이 필요한 많은 이들이 조금이나마 더 나은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본 캠페인을 기획했다. 유니클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히트텍 100만장을 기부함으로써 지원 범위를 더욱 확대했다.
한국에서는 보건복지부 정책사업(노인맞춤돌봄서비스) 위탁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독거노인을 위해 히트텍을 지원했다. 이를 위해 유니클로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1월부터 총 3주 간 전국 16개 시·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을 통해 저소득층 독거노인 3만여명에게 약 10억원 상당의 히트텍 6만장을 전달했다.
특히 유니클로는 한국 사회가 초고령화 시대로 진입함에 따라 독거노인의 빈곤율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지난해 보다 히트텍 기부 수량을 1만장 확대했다.
유니클로는 히트텍 6만장 전달을 기념해 지난 6일 서울 은평구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유니클로 임직원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유니클로는 ‘모두에게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한다’는 라이프웨어(LifeWear) 철학 아래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기부하는 히트텍의 양을 늘려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캠페인을 통한 히트텍 기부를 통해 추운 겨울 소외된 독거노인분들께 훈훈한 온기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코인하던 20대도, 퇴직한 60대도…‘국민 재테크’ 된 ETF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
포옛 감독, 전북 떠난다..."심리적 위축·부담"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벤츠가 LG엔솔 선택한 이유 [이슈분석]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내년 초부터 회사채 줄줄이 만기인데…연초효과 기대감 ‘뚝’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only 이데일리] 오스코텍 자금 확보 유일 희망 'ADEL-Y01' 기술수출, 주도권은 아델에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