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지니'도 모발이식 받았다…"두꺼운 헬멧 쓴 느낌" 결과는?
41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키즈 콘텐츠 유튜버 헤이지니(본명 강혜진)가 최근 모발이식을 받았다며 과정을 공개했다.
헤이지니는 지난 8일 자신의 유튜브 채털 '혜진쓰'에서 "모발이식을 전부터 하고 싶었느데 임신과 출산이 있다보니 그 후에 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서 기다렸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20대 때는 잔머리도 많고 헤어라인도 예뻐서 올백 머리도 많이 하고 다녔다"며 "그런데 '헤이지니 럭키강이' 뮤지컬 하면서 매일 같이 머리를 당겨 묶고 그 위에 스프레이 뿌리고 땀으로 흠뻑 젖은 상태에서 또 스프레이를 뿌리는 과정을 반복하니까 점차 머리가 벗겨지더라"고 전했다.
그는 병원에 가며 "여러 병원을 다녀봤지만 이렇게 떨리긴 처음이다"라며 이후 비포 앤 애프터 사진을 찍고 수술 전 상담 후 수면 마취를 하고 2시간 동안 수술을 받았다고 영상을 통해 전했다.
수술 후 회복실에서 쉬고 마취가 깨는 데에는 3~4시간 정도 걸렸다고.
그는 헤어 라인을 보고 "확실히 전후 차이가 있다"며 "이마가 많이 줄어든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후 헤이지니는 SNS에 "수면마취도 무섭고 아픈 것도 무서웠는데 아픈 게 문제가 아니라 3일 동안 15분~30분에 한 번 식염수 뿌리는게 지옥이었다"며 "3일차 앞머리 내리고 셀카인데 그냥 너무 만족. 1년 후를 기대해보겠다"고 전했다.
한편 모발이식은 탈모인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시술로 꼽힌다.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가 회원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탈모 관리 방법 중 모발이식이 88표(35.8%)를 얻어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탈모약(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등)이 81표(32.9%)를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 그 외에는 ▲헤어케어 제품(36표, 14.6%) ▲바르는 탈모약(30표, 12.2%) ▲주사·레이저 치료(9표, 3.7%) ▲기타(2표, 0.8%) 순으로 집계됐다.
방송인 김태균도 라디오에서 모발 이식 경험담을 전한 바 있다.
그는 "머리숱이 조그맣게 남아있을 때 심어야 효과가 좋다. 세포가 어릴 때, 모낭이 살아있을 때 해야 한다"며 "1초라도 젊을 때 심어야 한다. 돈 아까워하지 말고, 정말 필요하다면 빚을 내서라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나도 탈모인인데 여러 가지 고통 아닌 고통을 겪다가 모발 이식 수술 하고 나서는 상당히 많이 달라진 느낌을 받는다"고 고백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모레노 vs 알마바예프’ UFC 멕시코 대회 메인이벤트 장식…2월 29일 개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모레노 vs 알마바예프’ UFC 멕시코 대회 메인이벤트 장식…2월 29일 개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5시간' 재판 했지만…尹 '내란 우두머리' 구형 13일로 연기(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DS네트웍스, 회생절차 종료…경영 정상화 파란불[only 이데일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SK바이오팜, 엑스코프리 2차 처방 집중...'매출 60% 증가 기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