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공실 걱정 없이 바로 수익실현하는 상가…‘동탄역 디에트르 더 플레이스 마당’ 선임대 호실 분양
GTX-A·SRT 환승역인 동탄역 출입구 초역세권 입지에 조성된 ‘동탄역 디에트르 더 플레이스 마당’ 상업시설이 임대 완료 호실에 대해 선착순 분양을 개시했다. 해당 상업시설은 뛰어난 입지적 조건과 분양 혜택으로 대부분의 점포가 준공 1년 이내 임대계약을 마무리했다. 현재 분양 중인 상업시설 내 각 호실은 계약 즉시 임대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로, 공실 리스크를 회피하고자 하는 투자 수요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상업시설은 총 531세대 아파트와 323실 오피스텔, 약 7만㎡ 규모의 프라임 오피스가 단지 내에 함께 위치하는 복합상가로, 현재 오피스에는 삼성SDI가 전 호실 입주를 완료한 상태다. 상가에는 메가박스(7개관), 롯데마트, 올리브영 등 주요 앵커테넌트가 입점해 있으며, 다수의 외식·편의 업종이 영업 중이다. 단지 내 입주민 및 종사자 고정 수요는 물론 상업시설 내에 위치한 영화관 및 키테넌트 방문 고객들의 소비가 상업시설 내에서 이어져, 안정적인 고객 확보가 가능하다.
특히 삼성SDI 전 호실 입주가 완료되며, 상주 근무 인력 약 2,000명에 달하는 고정 수요가 확보되어 평일에도 방문객이 안정적으로 유입된다. 인근에 위치한 여울공원, 트라이엠파크 등 여가·문화시설과도 인접해 있어, 단지 내부 수요뿐 아니라 외부 유동 인구 유입 측면에서도 상업시설 운영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처럼 주중·주말 모두 안정적인 고정수요와 유동수요가 결합되어, 해당 상업시설은 준공 1년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 대부분 호실의 임대계약을 마친 이례적인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해당 상업시설은 일부 잔여 호실을 분양 중에 있으며, 선임대 완료된 호실로 빠른 수익실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눈길을 끈다. 5년간 연 6% 임대수익을 보장하는 투자자 중심 혜택도 마련됐다. 분양가는 3.3㎡당 1,200만원대부터이며, 입점 업체 매출 활성화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마케팅 서비스도 제공된다.
상업시설 관계자는 “상권 활성화로 임대 안정성이 일정 수준 이상 검증된 상황”이라며 “선임대 구조를 통해 수익 실현 시점을 앞당길 수 있다는 점에서, 보수적 투자 성향을 가진 수요자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해당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화성시 오산동 일원, ‘동탄역 디에트르 더 플레이스 마당’ 상업시설에서 운영 중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모레노 vs 알마바예프’ UFC 멕시코 대회 메인이벤트 장식…2월 29일 개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모레노 vs 알마바예프’ UFC 멕시코 대회 메인이벤트 장식…2월 29일 개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5시간' 재판 했지만…尹 '내란 우두머리' 구형 13일로 연기(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DS네트웍스, 회생절차 종료…경영 정상화 파란불[only 이데일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SK바이오팜, 엑스코프리 2차 처방 집중...'매출 60% 증가 기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