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하나은행, 외국인 비대면 서비스 확대…'Hana EZ'앱 강화
하나은행dms 외국인 손님의 금융 접근성과 생활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외국인 전용 금융 플랫폼 ‘Hana EZ’의 금융 기능을 고도화했다고 21일 밝혔다.
‘Hana EZ’ 앱 내 신규 리워드 서비스인 MileEZ를 도입해 외국인 손님에게 폭넓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는 게 은행 측 설명이다. ▲고객확인등록 ▲여권번호 변경 ▲공과금 납부 ▲각종 증명서 발급 등 생활·금융서비스를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도 강화했다.
외국인이 한국 생활에서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거래내역서 ▲잔액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있다. ▲전기요금 ▲상·하수도요금 ▲국민건강보험료 공과금 납부까지 하나의 앱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Hana EZ 고도화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Hana EZ를 통해 해외송금을 이용한 외국인 손님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행운의 황금열쇠 1돈(1명)과 편의점 모바일 금액권 1만원(249명)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이번 Hana EZ 고도화를 통해 외국인 손님이 비대면으로 손쉽게 금융 업무를 처리하고 일상에서 다양한 금융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손님이 모국어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생활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은행 LTV '정보교환' 담합 결국 인정됐다…과징금 총 2720억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한국전 앞둔 베트남, 뒷문 붕괴 위기…‘철의 방패’ 중앙 수비수 출전 불가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 “한두 달 지나면 1400원 전후” 예고에 환율 '뚝'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고환율·증시 활황 속…1월 기금위 여는 국민연금의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삼익제약, 주가 50% 띄운 장기지속형 플랫폼…뜯어보니 기술 경쟁력↓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