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두쫀쿠' 열풍 청와대까지…李대통령 "정말 희한하네"
[이코노미스트 이용우 기자] 최근 열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가 청와대에서도 화제다.
26일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이재명 대통령 공식 인스타그램은 지난 24일 '두쫀쿠와 함께하는 퇴근길'이라는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 따르면 지난 23일 울산을 방문한 이 대통령이 타운홀 미팅을 마치고 이동하는 길 참모진들과 '두쫀쿠'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이 대통령이 "(두쫀쿠가) 두바이에서 온 건가요"라고 묻자 황인권 경호처장이 "두바이 쫀득한 초콜릿"이라고 답했다.
권혁기 의전비서관은 "요즘 6∼7시간 걸려서 아이들이 겨우 살 수 있는 것"이라며 "한국에서 만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메이드인 코리아"라며 "두바이에서 온 건 아니다"라고 부연했다.
다른 청와대 행정관도 "(속 재료인)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가 두바이산이라고 한다"고 부연했다.
그러자 이 대통령은 "왜 두쫀쿠인가 했는데"라며 "정말 희한하네"라고 답했다.
이 같은 대화는 앞서 타운홀 미팅 전 울주군 남창옹기종기시장을 찾은 이 대통령이 한 어린이로부터 두쫀쿠를 선물받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당시 현장 영상에는 초등학생으로 보이는 어린아이가 이 대통령에게 두쫀쿠를 건네는 장면이 담겼다.
이 대통령은 두쫀쿠를 받아 들고 신기한 듯 만져보고는 웃으며 아이의 손을 잡아줬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환율 무조건 오른다' 심리 꺾이나…1440원대로 '뚝'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아모림 보고 있나!?” 덴마크 박지성, 포지션 변경→아스널전 맹활약→‘발롱도르’ 밈까지…브루노 페르난데스도 SNS에서 적극 홍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제 한국이 북한 막아라"…美, 70년 동맹 역할 바꾼다(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신용평가도 AI 시대…한신평, 업계 최초 AI TFT 출범 [only 이데일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키트루다 SC' 2% 로열티 논란…알테오젠, 다른 계약은 괜찮을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