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웨이크버니, ‘샐러디앳홈’ 론칭…‘혈당 관리’ 식단 시장 공략
웨이크버니는 자사 공식 큐레이션몰인 ‘하우스모드’(housemode)를 비롯해 마켓컬리, 쿠팡 등 주요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채널에 입점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하우스모드는 ‘집을 가장 감각적인 상태로 제안한다’는 슬로건 아래 웨이크버니가 엄선한 전문가 IP를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녹여내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웨이크버니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첫 번째 시즌에 출연한 김태성·임태훈 셰프와의 협업으로 미식 큐레이션 열풍을 일으켰다. 이번에는 샐러디와 손잡고 유통업계 최대 화두인 혈당 관리 및 저속노화 식단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한다.
건강 간편식 브랜드 샐러디앳홈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간편식 형태로 새롭게 개발됐다. 매장의 신선함을 유지하면서도 가정 내 장기 보관과 섭취 편의성을 높여 식단 관리의 지속성을 돕는 점이 특징이다.
샐러디앳홈 제품은 정제 탄수화물 대신 통곡물을 활용해 혈당 스파이크를 방지하는 데 초점을 맞춘 총 6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주요 제품은 ▲통밀 함량 13.9%의 올리브 치아바타 ▲바질치즈 등 통밀 가득 치아바타 샌드위치 3종 ▲포만감을 높인 단백질 주먹밥 2종(소불고기, 닭가슴살마요) 등이다.
통밀 가득 쫄깃한 올리브 치아바타는 마켓컬리에 선출시돼 건강한 식단을 선호하는 소비자 사이에서 높은 평점과 함께 상품성을 검증받았다. 하우스모드는 컬리에서의 흥행 성과를 바탕으로 샐러디앳홈 6종의 전 제품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다이어터팩 특가 세트(20개입)를 자사몰 단독 구성으로 공개한다.
웨이크버니는 하우스모드 런칭 및 새해를 기념해 이번 샐러디앳홈 특가 세트를 최대 40% 이상 할인된 가격에 무료 배송 혜택을 더해 제공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총 7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지급하는 등 자사몰 회원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김영욱 웨이크버니 대표는 “지난해에는 셰프 IP를 통해 프리미엄 미식의 기준을 제시했다면 이번에 론칭한 샐러디앳홈은 일상에서 냉동 보관을 통해 건강한 저속 노화 식단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큐레이션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전문가의 노하우와 철학이 담긴 IP를 기반으로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웨이크버니는 창업 4개월 만에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브랜드 빌딩 역량을 인정받았다. 현재 ‘포노 부오노’ 5종과 ‘철가방요리사의 진심’ 2종에 이어 이번 샐러디앳홈 6종을 추가하며 총 13종의 탄탄한 제품군을 구축했다.
앞으로도 웨이크버니는 자사몰 하우스모드를 중심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국내외 시장 확장을 위한 핵심 거점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김용범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한두 달 연기 검토”(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럴 수가’ KBO 치어리더 대만 활동 겸업 막히나…현지에서도 ‘촉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尹 어게인" 또 사상 초유…전직 대통령 부부 나란히 실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건설근로자공제회 새 이사장 모집…퇴직공제금 인상 추진되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K바이오 골관절염 치료제, FDA 허가 따놓은 당상인 이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