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26억캔 넘게 팔렸다”…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역대 최고 출고량 기록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까지 국내 발포주 시장에서 필라이트는 2위 브랜드와 4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보이며 1위를 기록했다. 1년 전보다 격차를 더 벌리며 구매율이 가장 높은 개인슈퍼 채널에서 가장 큰 차이를 보였다.
필라이트는 ▲개인슈퍼 ▲편의점 ▲대형마트 등 전 유통채널에서 발포주 중 판매량 1위를 유지하며 우위를 굳히는 상황이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후레쉬’가 이끄는 견고한 판매량을 기반으로 작년 4월 출시한 신제품 ‘필라이트 클리어’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이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한정수량 출시한 ‘필라이트 더블 컷’도 조기 완판되며 벌써부터 재출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필라이트 클리어는 독자적인 ‘슈퍼 클리어 공법’을 적용해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실버 캔과 클리어 블루 컬러를 조합해 청량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필라이트 더블 컷은 퓨린 함량을 기존 필라이트 후레쉬 대비 90%, 칼로리는 33% 낮춘 국내 유일한 기능성 발포주다. 지난 2023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퓨린 저감 제품 ‘필라이트 퓨린 컷’이 단기간 완판된 후 꾸준한 재출시 요청이 이어지며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으로 재탄생했다.
하이트진로는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어려운 시기를 겪는 소비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일부 제품의 가격을 내렸다.
작년 9월에는 필라이트 클리어의 주요 제품인 500ml 캔을 포함한 3종의 가격을 인하하고, 10월에는 필라이트 후레쉬의 신규 용량 3종 ▲350ml 캔 ▲490ml 캔 ▲1.9L 페트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같은 해 12월 출시한 필라이트 더블컷은 필라이트 후레쉬보다 출고가를 낮게 책정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필라이트는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발과 민생 물가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2026년에는 ▲쪽방촌 지원 ▲설 명절 나눔 행사 등 사회공헌 활동으로 분야를 넓혀 착한 브랜드로서 역할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中로봇, 美챗GPT에 이기려면 “韓, AI팩토리로 승부 걸어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결혼 전제 열애설’ 신수지 “상견례도 안 해봤는데…오보다”(인터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尹 어게인" 또 사상 초유…전직 대통령 부부 나란히 실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건설근로자공제회 새 이사장 모집…퇴직공제금 인상 추진되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K바이오 골관절염 치료제, FDA 허가 따놓은 당상인 이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