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XXX가 읽고 답 안하네" 장동주 활동중단 '이것' 때문에…
장동주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올려 “작년 여름, 모르는 번호로 걸려온 전화 한 통으로 모든 일이 시작됐다”며 “상대는 내 이동 동선을 정확히 알고 있었고, 휴대전화는 완벽하게 해킹당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사진첩 속 개인 사진과 대화 내용 캡처, 연락처 목록 등이 유출됐고 이후 협박이 시작됐다”며 “그날부터 오늘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지옥 같았다”고 고백했다. 해킹범의 요구에서 벗어나기 위해 여러 차례 시도했지만 실패했다며 “연락처를 수도 없이 바꿨고 세 번의 시도에도 자유로울 수 없었다”고 토로했다.
장동주는 협박에 대응하기 위해 막대한 금전적 피해를 감수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그는 “돈을 빌리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다”며 “가족은 나를 위해 집도 팔았고, 급하게 생긴 빚은 또 다른 빚을 만들며 결국 수십억을 날렸다”고 말했다. 이 과정에서 가족과 주변 지인들까지 큰 피해를 입었다고 했다.
이어 “내 발악으로 휴대전화 속 비밀은 지켜졌을지 모르지만, 내가 지키고 싶었던 평범한 삶과 사람들, 가족의 행복까지 모두 잃었다”며 “거짓말은 또 다른 거짓말을 낳았고 정신 차려보니 나로 인해 많은 사람이 상처를 입었다”고 자책했다. 그는 “이제 더 이상 잃을 것도 없다”며 “저로 인해 상처받고 피해 입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장동주는 글과 함께 해킹범으로 추정되는 인물과 나눈 메시지 일부도 공개했다. 공개된 메시지에는 “사진첩, 문자, 통화 녹음 다 가지고 있다”, “텔레그램 깔고 메시지 보내라” 등 협박성 문구와 욕설이 담겼다.
앞서 장동주는 지난해 10월 인스타그램에 검은 화면 이미지와 함께 “죄송합니다”라는 짧은 글을 올린 뒤 활동을 중단해 팬들의 우려를 샀다. 당시 소속사 넥서스이엔엠은 “연락이 두절됐다가 소재를 확인했다”며 “나쁜 상황은 아니다”라고만 밝혀 정확한 이유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후 장동주는 “여러 사정이 겹쳐 스스로를 정비할 시간이 필요했다”며 “소통이 늦어진 책임은 전적으로 제게 있다”고 해명한 바 있다. 한편 장동주는 현재 SBS 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에서 현우석 역으로 출연 중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속보]충남·대전 통합 '충남대전통합특별시' ..약칭 '대전특별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단독] 장동주, ‘휴대폰 해킹 피해’ 혼자 앓았다..전·현 소속사 “처음 알아, 가족이 수사 의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용산·태릉CC 등 수도권 유휴부지에 6만 가구 공급한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시동 거는 150조 국민성장펀드 사모펀드, 자금운용 파트너 부상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운아나텍, 글로벌 최초 타액 혈당측정기 연내 상용화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