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H.O.T 25년 만에 완전체...G마켓, 파격 모델 콘셉트 이어간다
- 최근 광고 영상 촬영...'설 빅세일' 홍보 집중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G마켓이 90년대 인기 아이돌그룹 H.O.T.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이들은 내달 12일까지 진행하는 '2026 설 빅세일' 홍보에 나선다.
29일 G마켓에 따르면 이번 광고 캠페인에는 데뷔 30주년을 맞은 H.O.T.의 멤버 ▲문희준 ▲장우혁 ▲토니 안 ▲강타 ▲이재원 등 5인이 전원 출연한다.
H.O.T가 완전체로 광고에 출연하는 것은 25년 만이다. 현장에서는 H.O.T. 특유의 유쾌하고 친근한 모습과 넘치는 에너지로 촬영 내내 환호와 박수갈채가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지난 28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티저 영상은 H.O.T.가 2000년도 예능 프로그램에서 최초로 관객 1만명 모집에 성공했던 '게릴라 콘서트'의 명장면을 재현했다. 다섯명의 멤버가 무대에서 안대를 풀며 광고 모델 확정을 확인하는 장면을 연출해 웃음을 자아냈다.
본편 영상은 내달 1일 G마켓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H.O.T.의 역대 히트곡에 설 빅세일 특가 상품을 유쾌하게 담아 소개할 예정이다. 영상은 총 7편으로 구성된다.
G마켓은 릴레이로 진행하는 광고 캠페인을 통해 매회마다 파격적인 모델과 콘셉트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H.O.T.는 해당 광고 캠페인의 10번째 모델이다. 앞서 G마켓은 ▲김경호 ▲박완규 ▲체리필터 ▲설운도 ▲환희 ▲민경훈 ▲김종서 ▲에일리 ▲자우림 등을 모델로 발탁한 바 있다. 현재 해당 광고 캠페인의 누적 조회수는 1억5000뷰를 초과 달성 중이다.
G마켓 관계자는 "설 빅세일이 G마켓의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는 빅프로모션인 만큼, 그에 걸맞은 모델로 H.O.T.를 발탁하게 됐다"며 "팬들은 물론, G마켓 고객에게 H.O.T.의 색다른 모습을 통해 설 빅세일의 차별화된 혜택을 담은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피플앤드테크놀러지, 실시간 환자모니터링 시장 '새로운 이정표' 제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류지현호 떨고 있나" 게레로 주니어·타티스 주니어, WBC 도미니카공화국 대표팀 확정→'핵타선' 구축!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과천 경마장 밀고 임대 등 공공주택 1만 가구 들어선다(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시동 거는 150조 국민성장펀드 사모펀드, 자금운용 파트너 부상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운아나텍, 글로벌 최초 타액 혈당측정기 연내 상용화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