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신한금융, 전북혁신도시에 '자산운용·자본시장' 허브 구축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전북혁신도시에 자본시장 비즈니스 전체 밸류체인을 조성한다고 29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자산운용 비즈니스 전반을 수행하는 종합 허브를 구축하기 위해 그룹 차원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지방에 사무소를 설치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운용·수탁·리스크·사무관리 등 자본시장 관련 모든 밸류체인이 실질적으로 기능하도록 추진한다는 것이다.
금융이 실물경제와 연결되는 '생산적 금융'을 구현하고 향후 은행을 포함해 300명 이상이 근무하는 그룹의 자본시장 거점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금융 기능이 수도권으로 집중되는 것을 완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동시에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펀드파트너스는 올해 초부터 30여 명의 전문 인력을 전주에 상주시켜 핵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은행·증권·자산운용 등 주요 계열사 인력까지 포함해 총 130여 명의 자본시장 전문 인력이 운영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153조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중인 신한자산운용은 국내 종합자산운용사 최초로 전주에 사무소를 개설한다. 전주 지역의 금융 생태계 조성은 물론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와 금융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지역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듀셀, 세계 최초 50ℓ 규모 배양기서 인공혈소판 생산 성공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류지현호 떨고 있나" 게레로 주니어·타티스 주니어, WBC 도미니카공화국 대표팀 확정→'핵타선' 구축!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대통령, 로봇 도입 반대 노조 겨냥 “거대한 수레 피할 수 없으면 빨리 적응해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시동 거는 150조 국민성장펀드 사모펀드, 자금운용 파트너 부상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운아나텍, 글로벌 최초 타액 혈당측정기 연내 상용화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