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3년간 '이것' 끊어라" 이부진 아들 '입시 노하우' 눈길
2일 매일경제에 따르면 임 군은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한 입시학원에서 열린 ‘예비 고1 휘문고 내신 설명회’에 참석해 직접 준비한 강연 자료를 바탕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설명회는 휘문고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련됐다.
임 군은 ‘후회 없는 휘문 생활’이라는 제목의 자료를 통해 고교 3년간의 학습 흐름과 함께 내신·수능 대비 전략,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조언 등을 소개했다. 그는 수능 국어 공부와 관련해 정확한 지문 이해 능력과 기출문제 반복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설 모의고사를 많이 풀되 논리적으로 완성도가 낮은 문제 풀이 방식이 습관화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오답 노트를 일기처럼 꾸준히 작성해 잘못된 사고 과정을 점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수학 공부법에 대해서는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제에 대비하되 충분한 문제 풀이량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 군은 “내신시험마다 약 2000문제를 풀었던 연습량이 수학적 체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됐다”며 반복 출제되는 사고력 문제 유형을 스스로 정리하고 연습할 것을 권했다. 그는 반복 훈련을 통해 복합 개념이 결합된 이른바 킬러문제도 빠르게 유형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임 군은 내신과 수능의 병행 필요성도 거듭 강조했다. 그는 “내신과 수능은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문제가 아니라 끝까지 함께 가져가야 한다”며 개편된 등급 체제에서도 그 중요성은 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아울러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고교 3년간 스마트폰과 게임을 강하게 절제할 것을 추천하며, 학습 몰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자신의 경험을 전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임 군이 학교 생활 동안 느낀 소회와 함께 교사와 친구들에 대한 감사 인사도 전해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료 준비가 매우 철저했고 학교생활을 성실히 해왔다는 점이 느껴졌다”며 “단순히 배경에 기대 성과를 낸 것이 아니라는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서울 휘문중·휘문고를 졸업한 임 군은 2026학년도 서울대 경제학부 수시모집에 합격했으며, 재학 당시 문과 계열에서 최상위권 성적을 유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테슬라 어쩌나" 中, 전기차 전자식 문손잡이 금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임성근 셰프 “파주 식당, 예정대로 오픈…매매 현수막은 옆건물 것” [직격인터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세입자 낀 매물 ‘퇴로’ 열린다…정부,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보완[only 이데일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예전 같지 않다” KCC글라스, 차입 부담에 신용도 압박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빠진 머리 다시 자라게 한다?”…JW중외제약, ‘모낭 재생’ 탈모 신약 판 흔든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