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조달 자금의 상당 금액은 외부 투자에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하이브는 올해 초 아리아나 그란데, 저스틴 비버 등이 소속된 미국 엔터테인먼트 지주사 이타카홀딩스의 지분을 모두 인수했고, 하이브 자회사 위버스컴퍼니는 네이버의 브이라이브 사업부를 양수한 바 있다.
일각에선 하이브가 이번 CB 발행을 통해 조달한 자금의 투자처로 두나무를 꼽았다. 하이브가 방탄소년단(BTS) 관련 상품을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발행하기 위해 두나무와 주식 맞교환을 추진한다는 분석이다. 하이브는 이에 대해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나 현재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26일 공시했다.
선모은 기자 seon.moe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아시아의 쉰들러’ 목사…그 민낯은 성추행범이었다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마켓인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약속의 8회' 한화 이글스, 19년 만 KS 승리라니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2000억달러 10년간 분할투자…'대미 투자방식' 극적 타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코인社 M&A’ 본격화…거래소·커스터디 대형화 가속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구바이오제약, 바이오벤처 투자 '마이더스의 손' 등극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