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 점에서 삼성전자가 14일 국내 출시한 스마트폰 ‘갤럭시 엑스커버5’는 편리함과 내구성을 모두 잡은 모델로 꼽힌다. 배터리를 갈아 끼울 수 있도록 만들었으면서도 최신 모델인 갤럭시 S21과 같은 방수·방진 성능(IP68)을 낸다. 다만 배터리 용량은 3000㎃h로, S21(4000㎃h)보다 다소 작다.
디스플레이도 스크래치나 충격에 강한 ‘고릴라 글라스 6’을 썼다. 고릴라 글라스는 특수유리 소재 기업인 코닝에서 만드는 디스플레이용 강화 유리다. 이런 장점 덕분에 해외에선 야외 활동이나 거친 작업환경에서 주로 쓰는 ‘러기드(Rugged) 폰’으로 인기가 높았다. 해외에선 지난해 3월 출시했다.
국내 이동통신 3사는 엑스커버5의 이런 특징을 활용해 ‘키즈 폰’(미취학 아동에서 초등학생용) 시장을 공략한다. SK텔레콤은 ‘ZEM꾸러기폰’, KT는 ‘신비키즈폰2’, LG유플러스는 ‘U플러스 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폰5‘이란 이름을 붙여 이날 출시했다. 출고가는 27만5000원이다.
문상덕 기자 mun.sangdeok@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삼성바이오에피스, 보령과 골질환 치료제 ‘엑스브릭’ 파트너십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혜리, ♥새 사랑 찾았다..남자 친구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론 머스크 미국에서 추방? 트럼프의 대답은[오늘M7]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번엔 될까" MG손보, '정상 매각' 재시동...인수자 찾기 '산 넘어 ...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브릿지바이오 26%↑…에스티팜 수주 잭팟[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