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142억뷰 슈퍼 IP ‘나혼렙’ 일본 유명 제작사와 애니메이션화 확정 - 이코노미스트

Home > IT > 일반

print

카카오엔터, 142억뷰 슈퍼 IP ‘나혼렙’ 일본 유명 제작사와 애니메이션화 확정

일본 애니메이션 대표 명가 A-1 Pictures와 ‘나혼렙’ 애니메이션 제작

 
 
[사진 카카오엔터]

[사진 카카오엔터]

전 세계 누적 142억뷰를 기록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 슈퍼 IP ‘나 혼자만 레벨업’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카카오엔터는 4일 일본 유명 제작사 ‘A-1 Pictures’와 ‘나혼렙’ 애니메이션 제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추공 작가가 집필한 웹소설 나혼렙은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등장과 동시에 빠르게 입소문을 타면서 대형 인기작에 자리매김했다. ‘인류 최약체’로 불리던 주인공 성진우가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과정을 시종일관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로 풀어내면서다.  
 
특히 2018년 인기 웹소설을 웹툰화하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노블코믹스를(Novel Comics) 통해 웹툰으로도 선보이면서 흥행세에 불이 붙었다. 짜임새 있는 이야기에 박진감 넘치는 액션 등 수려한 스케치와 각색이 더해지면서 일본, 태국, 미국 등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한 모든 글로벌 지역에서 폭발적인 히트를 기록했다.  
 
특히 이번 애니메이션화는 나혼렙을 접한 모든 글로벌 팬들이 간절히 염원하던 프로젝트여서 기대를 모은다. 현재 미국 온라인 청원 사이트 change.org 내 ‘나혼렙’ 애니메이션 제작을 요청하는 청원자 수는 22만명에 달한다.
 
양질의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일본 애니메이션 명가 중 하나로 꼽히는 A-1 Pictures와 협업이 결정됐다. A-1 Pictures는 앞서 '소드 아트 온라인’, ‘일곱개의 대죄’,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나만이 없는 거리’, ‘4월은 너의 거짓말’ 등을 히트시킨 애니메이션 명가로 잘 알려져 있다.
 
나혼렙 애니메이션은 체계적인 제작 과정을 거쳐 2023년 공개될 예정이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