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갤Z4' 출시 눈 앞…노태문 "폴더블폰 대중화 가까이 다가와"

"폴더블 혁신, 일상에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

 
 
 
지난해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를 소개하는 모습.[사진 삼성전자]
다음 달 10일 신형 폴더블폰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진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2 행사를 앞두고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사장)은 “폴더블폰의 진정한 대중화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고 밝혔다. 또 “폴더블 혁신이 기술을 넘어 우리 일상에 미치는 영향과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노 사장은 21일 사내 기고문을 통해 “10년 전만 해도 모든 스마트폰은 평평한 직사각형 디스플레이였는데 어떻게 하면 디스플레이는 더 크게, 폰은 더 작게 만들 수 없을까 질문을 던지며 기술 혁신이 시작됐다”고 했다.  
 
그는 “2019년 삼성전자는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은 최초의 폴더블폰을 출시하며 산업의 미래를 완전히 바꿔놨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전 세계 폴더블폰 출하량은 2020년보다 3배 이상 증가한 1000만대에 육박했고 앞으로도 급속한 성장세가 지속할 것으로 예측한다”고도 했다.  
 
갤럭시Z폴드와 Z플립에 대해서는 “시대 변화에 따른 소비자 요구에 잘 부합하는 제품”이라며 “2021년 갤럭시 폴더블폰 고객의 70%는 갤럭시Z플립의 사용자로서 Z플립의 대담한 색상이나 플렉스 모드를 활용한 사진 촬영 등으로 자기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노 사장은 “궁극의 멀티태스킹 제품인 Z폴드와 나만의 개성을 표현해주는 Z플립이 제시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보여드리고 싶다”며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더 쉽게 해낼 수 있는 신제품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음 달 10일 오후 10시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새 폴더블 스마트폰을 공개하는 언팩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미국 뉴욕 등 주요 지역에 제품 체험을 위한 공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새로운 갤럭시Z 시리즈는 디스플레이가 접히는 힌지 부분을 개선해 두께는 더 얇아지고 무게는 가벼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Z플립4는 배터리 성능을 개선해 충전 속도를 높이고 한번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병희 기자 leoybh@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시작부터 ‘삐그덕’…정신아 체제서 ‘카카오 쇄신’ 가능?

2농협은행, 홍콩 H지수 ELS 자율배상 결의…"조정절차 신속 진행"

3행동주의 얼라인, JB금융 이사회 진입…사외이사 2인 선임 성공

4보험사 실적 ‘역대 최대’라는데…디지털보험사 여전히 ‘적자 늪’

5 올 봄에도 짧게…전소미·태연이 선택한 ‘크롭 바람막이’

6황병우 DGB금융 회장 취임…“시중은행 전환 새 시험대 올라”

7한미약품 경영 분쟁서 형제 ‘승리’…승패 가른 변수는

8토스뱅크, 이은미 대표 공식 선임…“혁신 DNA 이어갈 것”

9‘국민 기업’ 포스코, 일-가정 양립 확산…장인화 회장 ‘사회적 책임’ 일성

실시간 뉴스

1시작부터 ‘삐그덕’…정신아 체제서 ‘카카오 쇄신’ 가능?

2농협은행, 홍콩 H지수 ELS 자율배상 결의…"조정절차 신속 진행"

3행동주의 얼라인, JB금융 이사회 진입…사외이사 2인 선임 성공

4보험사 실적 ‘역대 최대’라는데…디지털보험사 여전히 ‘적자 늪’

5 올 봄에도 짧게…전소미·태연이 선택한 ‘크롭 바람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