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출시…연 4.5% 발행어음 판매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토스뱅크,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출시…연 4.5% 발행어음 판매

최고 4.5%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소개
절차 간소화한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

 
 
[사진 토스뱅크]

[사진 토스뱅크]

토스뱅크는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는 고객이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토스뱅크 내에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다. 토스뱅크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금융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우선 토스뱅크는 한국투자증권의 발행어음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소개한다. 소개 중인 상품들은 기존 제휴사 자체 상품보다 좋은 혜택과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해 고객들의 자산관리 및 투자 활용 시 더욱 유리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토스뱅크의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에서 소개하는 투자상품인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은 최대 연 4.5%(확정 금리, 세전)의 이자를 제공한다. 발행어음은 예금처럼 한 번에 정해진 돈을 거치식으로 맡기고 정해진 기간 후 원금과 이자를 함께 돌려받는 약정식 상품이다. 
 
토스뱅크에서 소개하는 발행어음은 개인당 최대 5000만원까지 본인의 투자 계획에 맞춰 6개월과 1년으로 거치 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6개월은 4.3%, 1년은 4.5%의 이자를 제공한다. 특판 한도 소진 시 6개월 연 3.95%와 1년 연 4.15%로 이자 수준이 변동될 수 있다.
 
이에 더해 토스뱅크는 ‘증권계좌 만들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첫 서비스 대상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으로, 토스뱅크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토스뱅크 내에서 한국투자증권계좌를 1인 1계좌까지 개설할 수 있다. 토스뱅크는 증권계좌 개설 절차를 간소화하고 고객 편의를 극대화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증권계좌 신규 개설 고객 대상 혜택도 마련했다. 증권계좌 신규 개설 고객에게는 한국투자증권 온라인금융상품권 1만원을 5000명까지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국내 주식 1주 추첨 지급 및 주식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 평생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해외거래를 신청한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외주식 거래 시 이용할 수 있는 10달러를 지급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를 통해 현재 시장에서 최고 수준의 혜택을 제공하는 투자상품을 한 눈에 만나볼 수 있고, 클릭 몇 번만으로 증권계좌 개설까지 완료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