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도권에 50% 공급…충북 청주에는 1849가구 청약 접수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2월 셋째 주에는 전국 12곳에서 총 7482가구가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는 지난주에 비해 2배 정도가 늘어난 공급 물량이다. 오피스텔, 주상복합, 공공분양, 공공임대가 포함됐지만, 행복주택은 제외된 수치다.
오는 3월 9일 대통령 선거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부동산에 대한 관망세가 짙어질 것이라는 전망과 달리 이번 주에는 많은 물량이 풀리면서 분양 시장이 활기를 띠는 모양새다.

같은 날 한화건설은 충북 청주시 모충동 일원에 조성되는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에 대한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2층~지상 29층 21개 동으로 구성됐다. 일반분양만 1849가구가 풀리는 단지다. 단지에는 모충초, 운호중, 충북여중, 운호고, 충북여고 등이 인접해 있다.
경기 안성과 경남 통영에 공급되는 단지의 모델하우스도 열린다. 오는 18일 DL건설은 경기 안성시 당왕동 일원에 건립되는 ‘e편한세상 안성 그랑루체’의 모델하우스를 열 예정이다. 총 1370가구 규모로 구성되는 이 단지는 최근 공급이 없던 중대형 평형의 추첨제 물량도 갖췄다.
같은 날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통영’의 모델하우스도 연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총 784가구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김두현 기자 kim.doohye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상민 전 장관 집서 거액 현금 발견…커지는 의혹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코요태 몰라?”..신지♥문원, ‘상견례’ 영상 논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더 강력한 규제 예고…李대통령 "대출 규제는 맛보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다시 돌아가는 M&A 시계…대기업이 이끈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브릿지바이오 인수 파라택시스, "한국의 스트래티지 되겠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