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빗썸, 출금 가능 해외 거래소 13곳으로 확대
상장폐지 코인 출금에 개인지갑 한시 허용

23일 빗썸은 거래소 위험평가를 통해 출금 허용 해외 거래소에 바이낸스를 추가했다고 공지했다.
빗썸은 지난달 26일부터 가상자산 출금주소 사전 등록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자금세탁방지 위험평가 심사를 완료한 해외 거래소로만 가상자산을 보낼 수 있다. 심사는 빗썸의 자체 기준에 따라 진행한다. 현재 빗썸에서 출금이 가능한 외부 거래소는 국내 거래소 32곳과 해외 거래소 13곳이다.
이날까지 심사를 완료해 출금이 가능한 해외 거래소는 ▶코인베이스 ▶크라켄 ▶라인 비트맥스 ▶비트프론트 ▶코인체크 ▶비트플라이어 ▶바이비트 ▶제미니 ▶코인리스트프로 ▶페멕스 ▶비트뱅크 ▶에프티엑스 ▶바이낸스다.
바이낸스는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이자 국내 투자자들도 활발하게 이용하는 해외 거래소다. 그간 바이낸스와 국내 거래소 간 가상자산이 오고 가는 경우가 많았지만, 빗썸 이용자는 허용 거래소를 우회하는 번거로운 방법을 택해야 했다.
한편 빗썸은 상장폐지 코인에 한해 일시적으로 개인지갑 출금도 허용한다. 빗썸은 거래 지원을 종료하는 이마이너(EM)와트루체인(TRUE)에 대해 다음 달 22일 오후 3시까지 출금 신청을 받는다고 전날 공지했다. 해당 코인은 지갑 주소를 빗썸에 등록하고 지갑 소유주가 본인이라는 인증을 거치면 개인지갑으로 출금이 가능하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코스피 70% 급등…‘2025년 11대 거래’ 꼽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다니엘 떠난 뉴진스, 컴백 시점도 불투명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존폐 기로 놓인 홈플러스…분리 매각 승부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사모펀드 규제 해법, 운용 개입보다 출자자 책임 강화에 있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유한양행, 렉라자 中·日 등 글로벌 판매 본격화…"올해 병용요법 매출 1조 확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