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2분과 인수위원 왕윤종 교수, 유웅환 SKT 고문,‘우주인’ 고산 대표 합류

이 교수는 서울대 사회과학대학을 거쳐 하버드에서 정책학 석사, 기술혁신경제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제29회 행정고시 수석 합격자 출신이기도 하다. 산업자원부 산업정책과장을 역임하는 등 15년간 공직 생활을 겪었다.
인수위는 이 교수를 임명한 이유를 두고 “이 교수는 학식과 행정 경험을 두루 갖추신 분으로 특히 기술혁신경제학 분야에서 명성이 높으며, 시장 구조와 기업 전략에 대해 누구보다 해박한 지식과 경험을 갖고 계신 분”이라면서 “이번 인수위에서 경제2분과 간사를 맡아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불필요한 규제를 혁파하는 등 민간 주도의 실용적인 산업 정책을 입안하는 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경제2분과 인수위원에는 왕윤종 동덕여대 교수, 유웅환 전 SK 혁신그룹장, 고산 타이드인스티튜트 대표를 임명했다.
과학기술교육분과 간사에는 국민의힘 박성중 의원, 인수위원에는 김창경 한양대 창의융합교육원 교수, 남기태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를 임명했다. 임이자 국민의힘 의원은 사회복지문화분과 간사로 임명했다. 아울러 안상훈 서울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백경란 성균관대 의과대학 교수, 김도식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인수위원으로 참여한다.
인수위 대변인단도 공개됐다. 인수위 대변인은 지난 대선 당시 국민의당 대선후보였던 안철수 인수위원장의 공동선대위원장을 지낸 신용현 전 바른미래당 의원이 임명됐다. 수석부대변인은 원일희 전 SBS 보도본부 논설위원, 최지현 변호사가 맡았다. 인수위는 이르면 18일 오전 현판식을 할 예정이다.
김다린 기자 kim.dar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오늘 내 혈관 어때?"…똑똑해진 '손목 위 주치의' 갤럭시 워치8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박은영 전 아나, 두 아이 엄마 된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공매도 도입한 코인 거래소…당국, 투자자 보호 입법 추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왓챠, CB 투자자가 회생절차 신청…"철회 요청, 협의 중"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큐렉소, FDA 늦어도 방향성 확실…이익·주도권 쥐고 미국시장 공략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