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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 수요에 해외결제 증가세…현대카드 5월 이용액 8.4%↑

16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지난달 현대카드 개인 해외 신용카드 결제액은 전월(2904억원) 대비 8.4% 늘어난 3148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해외 신용카드 결제 건수는 13% 증가해 이용액과 이용 건수 모두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휴가철 여행과 관련된 항공, 숙박, 교통 등 업종에서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현대카드는 해외 결제액 분야에서 2023년 5월부터 지난 4월까지 2년 연속 업계 1위를 차지해 왔다. 이는 현대카드의 '대한항공카드' '현대 아멕스 카드' 'NOL 카드' 등 다양한 신용카드 상품 경쟁력과 여행 컨시어지 서비스 등 차별화된 여행 특화 서비스들, 그리고 '애플페이'로 대표되는 높은 편의성 덕분으로 풀이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회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특별한 여행의 경험을 선사하는 현대카드 사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경험'으로 차별화되는 해외 서비스와 더불어 높은 편의성을 갖춘 Apple Pay를 해외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현대카드 회원이 여행 시 즐겨 사용하는 신용카드는 주로 '대한항공카드'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the Green' 'NOL 카드' 등이다. 각각 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라운지·호텔 및 여가 영역에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대한항공카드 Edition2'는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한도 없이 1000원당 1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연간 보너스로 매년 최대 3만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대한항공카드 120'은 인천공항라운지(연 2회), '대한항공카드 300'은 전 세계 공항 라운지(연 10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카드 the First Edition2'는 전 세계 공항 라운지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여행에 특화된 프리미엄 카드인 'the Green Edition3'는 1.5% 기본 적립률에 전월 100만원 이상 이용 시 여행·해외 영역에서 5% M포인트 특별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여행·면세점·특급호텔 영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매년 100만 M포인트까지 교환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회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여행 경험의 질을 높이는 다채로운 해외 서비스도 주목받고 있다. 현대카드 '트래블 데스크'도 여행 시 활용도 높은 서비스다. 최근에는 전 세계 호텔·리조트 예약 시 조식과 크레딧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호텔 베네핏'과 해외 골프장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해외 골프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론칭 8개월 만에 누적 이용 건수 1만건에 육박하며 현대카드 회원에게 수준 높은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지역에 특화한 여행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현대카드 '일본 제휴 서비스'는 일본을 여행하는 현대카드 회원들의 여행 경험을 보다 풍요롭게 하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현대카드를 통해서 미래형 서점이자 복합문화공간인 '츠타야', 일본 여행객들의 필수 쇼핑 코스로 자리 잡은 '빅카메라'를 비롯해 '한큐한신백화점' '롯폰기힐즈 전망대' '국립신미술관' '국립서양미술관'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지난달 '일본 제휴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은 서비스 론칭 초기인 지난해 7월 대비 3.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카드를 보유한 아이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애플페이로 편리한 해외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80여개국에 도입된 애플페이는 빠른 결제 속도, 높은 보안성 및 글로벌 스탠다드로 세계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갖췄다. 최근에는 해외여행 시 대중교통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경우가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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