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BMW 그룹, 전동화 차량 누적 판매 300만 대 돌파

독일 뮌헨 공장에서 BMW 3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지난 8월 27일 고객에게 전달되며 전동화 모델 300만 번째 인도 기록이 완성됐다.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인 150만 대는 순수전기차로, 전기화 차량이 BMW 그룹의 주력 제품군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BMW의 전동화 모델 판매는 꾸준한 상승 곡선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전체 판매의 4분의 1 이상이 전기화 모델이 차지하며 성장세를 뚜렷이 나타냈다.
지역별로는 유럽이 BMW 전동화 모델의 핵심 시장으로 꼽힌다. 전체 판매 중 60% 이상이 유럽에서 이뤄졌으며, 현지에서 판매된 BMW 차량 가운데 전기화 모델의 비중은 40%를 넘어섰다. 올해 들어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수요가 크게 늘며 전년 대비 판매량이 크게 확대됐다.
국내 시장에서도 상승세가 이어졌다. 2025년 1월부터 7월까지 BMW 전동화 모델 판매량은 총 6846대로 집계돼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했다. 같은 기간 MINI는 전량 순수전기차로만 825대를 판매했으며, 올해 국내 MINI 판매 차량 다섯 대 중 한 대는 전기차일 만큼 비중이 커졌다.
이 같은 성과는 전동화 전환 속에서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지키며 지속적으로 혁신해온 BMW 그룹의 전략에서 비롯됐다. 전기차 라인업 확대, 충전 인프라 확충, 차량 관리 시스템 혁신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여온 것이다. BMW는 이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전기차 경험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의 비전을 구체화하고 있다.
요헨 골러 BMW 그룹 브랜드·세일즈 부회장은 “2025년 상반기 BMW 그룹이 판매한 차량 4대 중 1대 이상이 전기화 모델”이라며 “BMW 전기화 차량 300만 대 인도는 BMW 그룹의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전기화 모델이 핵심 요소임을 보여주는 가치 있는 성과”라고 전했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충전 인프라 구축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공개한 ‘차징 넥스트(Charging Next)’ 프로젝트에 따라 전국에 2500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했으며, 연말까지 3000기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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