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업비트 누적 회원, 1년새 3배 폭증한 890만…MZ세대가 60%
- 이용자 셋 중 한명은 20대 '31%' 차지…출·퇴근 시간 거래 집중

25일 업비트의 운영사인 두나무가 공개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업비트의 올해 10월 기준 누적 회원 수는 890만명이다. 300만명이던 지난해 10월보다 3배가량 증가한 수치다.
회원 연령대는 20대가 31%로 가장 많았고, 30대가 29%, 40대가 24%로 뒤를 이었다. 지난해 3주년 당시에는 30대(39.8%), 40대(24.1%), 20대(20.1%) 순이었던 것이 완전히 뒤집혔다. 암호화폐 투자 열풍과 함께 20대의 디지털 자산 투자 참여가 많이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성별로는 남성이 57%, 여성이 43%로 남성이 많았다. 업비트를 이용할 때는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비중이 78%(안드로이드 52%, iOS 26%)로, 22%인 웹(PC)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았다.
거래가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오전 9~10시, 오후 6~7시로 집계됐다. 많은 이용자가 출퇴근 시간에 활발하게 거래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이용자들의 업비트 앱 일평균 체류 시간은 45분 32초이며, 올해 1~9월 업비트 앱 총 이용 시간은 4억6426만8590시간으로 5만3734년과 같다
두나무 관계자는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서 믿을 수 있는 안전한 투자 환경을 조성하고 성숙한 디지털 자산 투자 문화 정착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리 아이 무시해주세요”… 아들맘 필수 구독 채널 ‘소히조이’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2/isp20251102000029.400.0.jpg)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일양약품, 내달 12일 임시주총 소집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홈런왕' 박병호 은퇴 "많은 사랑 받았습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사상 첫 '4200피' 달성…'60만닉스'가 이끌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2조 규모 연구단지 설립하는 종근당…회사채 발행한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노보' 인수전 참전에 디앤디파마텍 '신고가'...와이바이오·지니너스도 급등[바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