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글씨 커지고, 음성안내는 천천히'…신한은행, 시니어 위한 ATM 출시

큰 글씨·느린 말로 '시니어 고객 맞춤형 ATM 서비스'
시니어 내점 빈도 높은 신림동 등 5개점에 우선 적용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난곡지점의 ATM에 ‘시니어 고객 맞춤형 ATM 서비스’를 적용한 모습. [사진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자 '시니어 고객 맞춤형 ATM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큰 글씨와 느린 안내서비스 등으로 60대 이상 고객에게 편리한 ATM 업무를 제공할 전망이다.  
 
‘시니어 고객 맞춤형 ATM 서비스’는 시니어 고객의 편리한 ATM 업무를 위해 큰 글씨, 쉬운 금융 용어, 색상 대비를 활용해 시인성을 강화하는 등 기존 ATM 화면을 개선했다.  
 
신한은행은 해당 서비스를 6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이면서 내점 빈도가 높고, 창구 업무의 75% 이상이 ATM에서도 가능한 입출금 등 단순 업무인 신림동 등 5개 고객중심영업점에 우선 적용하고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ATM 대고객 안내 음성을 기존 대비 70% 수준인 초당 4음절 가량의 속도로 조정해 시니어 고객의 ATM 업무를 돕는 느린 말 안내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번호표 발행기, 번호 표시기, 디지털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에도 시니어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업무를 알기 쉽게 구성해 시니어 고객 맞춤 화면을 단계별로 적용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의 디지털 전환이 빨라진 만큼 디지털 기기 이용을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시니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홍다원 기자 hong.daw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日기시다 "북일 간 성과를 내는 관계 실현은 쌍방 이익에 합치"

2삼성 반도체 매출 세계 1→3위로 추락…인텔·엔비디아 선두로

3“먹는거 아닙니다, 귀에 양보하세요”…품절대란 ‘초코송이’ 이어폰 뭐길래

4마침내 ‘8만전자’ 회복…코스피, 2800선 돌파 기대감 ‘솔솔’

5최태원 SK 회장 둘째딸 최민정, 美서 헬스케어 스타트업 차렸다

6 이재명 인천 유세현장서 흉기 2개 품고 있던 20대 검거

7영천 최무선과학관, 새단장하고 오는 30일부터 운영 재개

8조각 투자 플랫폼 피스, ‘소비자 추천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50′ 선정

9어서와 울진의 봄! "산과 바다 온천을 한번에 즐긴다"

실시간 뉴스

1 日기시다 "북일 간 성과를 내는 관계 실현은 쌍방 이익에 합치"

2삼성 반도체 매출 세계 1→3위로 추락…인텔·엔비디아 선두로

3“먹는거 아닙니다, 귀에 양보하세요”…품절대란 ‘초코송이’ 이어폰 뭐길래

4마침내 ‘8만전자’ 회복…코스피, 2800선 돌파 기대감 ‘솔솔’

5최태원 SK 회장 둘째딸 최민정, 美서 헬스케어 스타트업 차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