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 커지고, 음성안내는 천천히'…신한은행, 시니어 위한 ATM 출시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글씨 커지고, 음성안내는 천천히'…신한은행, 시니어 위한 ATM 출시

큰 글씨·느린 말로 '시니어 고객 맞춤형 ATM 서비스'
시니어 내점 빈도 높은 신림동 등 5개점에 우선 적용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난곡지점의 ATM에 ‘시니어 고객 맞춤형 ATM 서비스’를 적용한 모습. [사진 신한은행]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난곡지점의 ATM에 ‘시니어 고객 맞춤형 ATM 서비스’를 적용한 모습. [사진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자 '시니어 고객 맞춤형 ATM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큰 글씨와 느린 안내서비스 등으로 60대 이상 고객에게 편리한 ATM 업무를 제공할 전망이다.  
 
‘시니어 고객 맞춤형 ATM 서비스’는 시니어 고객의 편리한 ATM 업무를 위해 큰 글씨, 쉬운 금융 용어, 색상 대비를 활용해 시인성을 강화하는 등 기존 ATM 화면을 개선했다.  
 
신한은행은 해당 서비스를 6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이면서 내점 빈도가 높고, 창구 업무의 75% 이상이 ATM에서도 가능한 입출금 등 단순 업무인 신림동 등 5개 고객중심영업점에 우선 적용하고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ATM 대고객 안내 음성을 기존 대비 70% 수준인 초당 4음절 가량의 속도로 조정해 시니어 고객의 ATM 업무를 돕는 느린 말 안내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번호표 발행기, 번호 표시기, 디지털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에도 시니어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업무를 알기 쉽게 구성해 시니어 고객 맞춤 화면을 단계별로 적용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의 디지털 전환이 빨라진 만큼 디지털 기기 이용을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시니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홍다원 기자 hong.dawo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