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신세계 손잡았다…메타버스 플랫폼 시장에 출사표 - 이코노미스트

Home > IT > 일반

print

한컴-신세계 손잡았다…메타버스 플랫폼 시장에 출사표

한컴프론티스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신세계 콘텐트 서비스 기획과 소싱 담당
신세계 한컴에 지분투자 예정…메타버스 외 공동사업 이어질 것

한글과컴퓨터는 신세계와 업무협약을 맺고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사진은 김연수 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 [사진 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는 신세계와 업무협약을 맺고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사진은 김연수 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 [사진 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와 신세계가 손 잡고 메타버스 플랫폼 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한컴과 신세계는 메타버스 플랫폼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과 운영을 위해 협력 체계를 갖추기로 했다.
 
한컴은 관계사인 메타버스 전문기업 한컴프론티스와 함께 신세계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획하고 개발하게 된다. 신세계는 플랫폼 내에 운용되는 다양한 콘텐트 및 서비스에 대한 기획과 소싱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플랫폼 안에서 실물 상품과 연계한 NFT나 가상 아이템 판매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는 한컴에 지분투자를 하는 방식으로 논의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투자 규모나 방식 등은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신세계가 한컴에 지분 투자를 하는 경우 메타버스 외에도 또 다른 협업이 이어질 것으로 에상된다. 
 
김연수 한글과컴퓨터 대표는 “신세계와의 이번 협력으로 메타버스 사업이 한컴의 주요 신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한컴의 메타버스 역량과 신세계의 컨텐츠 역량이 결합하여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아직은 초기인 메타버스 플랫폼 시장에서 빠르게 두각을 나타내겠다”고 밝혔다.
 
  

최영진 기자 choiyj73@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