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해외 의료봉사, 3년만 재개
우즈벡 결손가정 어린이 대상 구순구개열 수술 지원

23일 신한은행은 앞선 22일 서울시 중구 대학로 소재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단은 신한은행 자원봉사단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의료진 및 관계자 12명으로 구성돼 있다.
봉사단은 9월24일부터 10월2일까지 우즈베키스탄 주립 어린이종합병원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한다. 결손가정 어린이 20여명을 대상으로 구순구개열 수술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2008년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서울대학교병원과 함께 개발도상국 소외계층을 위해 정기 자원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의료 서비스를 지원해왔다. 2019년까지 어린이 총 3483명의 건강 증진을 도왔으며 코로나19로 활동이 중단됐다가 올해 3년만에 재개했다.
발대식에 참여한 진옥동 은행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다시 진행하지 못할 줄 알았던 해외 의료봉사가 재개돼 기쁘다”며 “두 기관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행복의 손길을 널리 전하고,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개발도상국 국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서현 기자 ssn359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보좌진 갑질` 이어 `병원 갑질`까지…강선우 논란 일파만파 [사사건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윤계상, god 해체 묻자 "'이것' 입김에…"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인사 칼날 쥔 李대통령…강선우·이진숙, 이번 주말이 분수령[통실호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열심히 달린 회사채 시장…여름 휴가철 쉬어간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특허 등록도 안 됐는데 계약 체결?...인투셀·에이비엘바이오의 민낯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