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의 가성비 치킨 경쟁이 불붙었다. 이마트는 ‘어메이징 완벽치킨’, 홈플러스는 ‘당당치킨’, 롯데마트는 ‘큰 치킨’을 가성비 대표 상품으로 내놨다. 가격은 3만원대 프랜차이즈 치킨보다 최대 ‘3분의 1’ 수준이다. 가성비 치킨을 구매하기 위해 ‘오픈런’(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영업시간 전부터 줄을 서서 대기하는 것) 현상이 일어
한국인들의 ‘명품사랑’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지난해 국내 명품시장 규모는 세계 7위를 기록했고, 1인당 소비는 세계 최대다. 아침마다 백화점 앞에 길게 늘어서 있는 오픈런 줄만 봐도 명품에 대한 한국인들의 애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에르메스, 루이비통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는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수조원의 매출을 거뒀다. 하지만 이들 이
“베이글 사먹으려면 오픈런(매장 문을 열자마자 줄을 서는 모습)은 기본이에요. 아침 7시 30분에 와서 줄섰어요.”지난 주말 오전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코끼리 베이글’ 앞에는 수십명이 개점 시간에 맞춰 줄을 서 있었다. 베이글을 구매한 손님들은 양손 가득 빵 봉지를 들고 가게 앞을 빠져나가고 있었다. 이처럼 유명 베이글 베이커리는 연일 인산인해
‘일주일 동안 1만5000개 판매’, ‘매일 2000명 방문’, ‘오픈런 대란’. 지난달 26일 한국에 상륙한 미국 수제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오픈 첫 주 성과는 위와 같이 요약된다. 현지보다 비싸다는 가격 논란에도 휩싸였지만, 초기 흥행엔 일단 성공한 분위기다. 하지만 아직 오픈 초기인 만큼 국내에 성공적으로 안착할지는 지켜봐야 한다는 의견
“매일 아침 모든 매장에서 기온과 습도에 맞게 밀가루 반죽을 해 직접 굽는 생산 방식을 고수합니다.” 언제부터인가 강남이건, 명동이건 할 것 없이 젊은이들이 몰리는 곳이면 어김 없이 눈에 띄는 도넛 매장. 최근 패스트 푸드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함께 고칼로리의 도넛을 찾는 발길은 다소 줄었지만, 2000년대 초반만 하더라도 도넛은 디저트 시장의 전성기를 이끌
미국 햄버거 프랜차이즈 ‘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점 개점 당일, 중고거래 플랫폼에는 햄버거에 웃돈을 붙여 판매하는 글이 올라와 화제다. 개점 시간에 맞춰 오픈런을 하고, 긴 줄을 서야 겨우 먹을 수 있을 만큼 인기를 끌면서다.한화갤러리아는 지난 26일 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점을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열었다. 이날 매장 주변에는 궂은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입
“나는 이 나라의 여왕이 될 공주다. 한 나라의 군주가 되기 위해서는 인문학적 소양은 꼭 필요한 것이고 그래서 당연히 국어 공부를 해야 한다. 군주가 되면 외교도 중요한 능력 중의 하나다. 따라서 영어는 기본이다. 영어에 몰입하자. 이런 단순한 미분도 못하면서 훌륭한 군주가 되겠다고....”어느 나라의 공주 이야기가 아니다. 이른바 자율감각 쾌락반응(ASMR)을 이용
1990년대 일본의 인기 만화 ‘슬램덩크’를 스크린에 옮긴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관객들의 향수를 자극하면서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일본 언론 또한 이 현상을 관심 있게 지켜보는 모양새다. 지난 4일 국내 개봉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26일 기준 누적 관객 수 167만명을 돌파하며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국내 흥행 5위를 기록 중이다. 영화의
박재범의 원소주가 쏘아 올린 증류식 소주 시장의 열기가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다. 시장 점유율 65%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증류 소주를 새롭게 선보이며 1위 굳히기에 들어갔고, 업계 2위인 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 신제품을 출시해 점유율 끌어올리기에 나섰다. ━ 리오프닝에 주류업계 ‘부활’…프리미엄 소주 열풍
일부 롤렉스 매장이 지난 12월부터 ‘전일 예약제’로 예약 방법을 변경했다. 기존에는 당일 예약을 받아 소비자들이 매장 오픈 시간 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오픈런’을 했지만, 이제는 전날 저녁에 대기표를 부여하고 다음날 순차적으로 호출해 입장하는 식으로 바꾼 것이다. ‘장시간 대기로 인한 고객 불편 사항을 반영했다’는 것이 매장 측의 설명이다. 일명 롤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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