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IST

18

이번 연말 파티는 ‘한 잔 900원 하이볼’ 어떠세요? [가성피아]

유통

‘가성피아’는 ‘가성비’와 ‘유토피아’의 합성어로, 불황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소소한 행복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최고의 가성비 아이템들과 생활 꿀팁들을 소개하며, 경제적 부담을 덜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방법을 탐구합니다. 당신만의 가성비 천국을 만들어 나가 보세요. 가성비와 품질을 동시에 갖춘 편의점 주류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CU가 단독 출시한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길리듀’(Ghillie Dhu)는 뛰어난 가성비와 훌륭한 맛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다른 편의점들도 독특한 주류 상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가성비 있는 연말 파티를 즐기려는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BGF리테일에 따르면 길리듀는 출시 19일 만에 누적 5만개 이상 판매되며 역대 최단 기간·최다 판매량을 달성한 위스키로 기록됐다. 길리듀는 700ml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40%인데, 오는 12월 31일까지 기존 1만2900원 가격에서 할인해 9900원에 판매하고 있다.길리듀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하여 만든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다. 이 위스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카치 위스키들을 생산하는 앵거스 던디 디스틸러스에서 생산된다. 엑스 쉐리와 버번 오크통에서 숙성돼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실제 길리듀는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품질 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소비자들의 의견을 보면 ‘저렴한 라인임에도 알코올 부즈(불쾌한 알코올 향이 강하게 튀는 것)가 거의 없다’, ‘가죽·견과류 향이 미세하게 나며, 달달함이 강조된다’ 등 전반적으로 무난한 맛이라는 평가다. 물론 일부 소비자들은 피니시가 짧고, 맛이 다소 밋밋하다는 등 부정적인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으나 초저가 위스키 중 유명한 ‘그란츠’나 ‘랭스’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는 호평이 지배적이다.특히 하이볼로 즐길 때 더욱 부드럽고 상쾌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소셜미디어(SNS)를 중심으로 길리듀 하이볼 제조법이 주목받고 있다. 63만명 구독자를 가진 주류 유튜버 ‘술익는집’은 ‘한 잔 900원 하이볼’이라는 제목으로 길리듀 하이볼 레시피를 공유하기도 했다. 얼음잔에 ▲위스키 30ml ▲레모네이드 30ml(또는 레몬즙 10ml) ▲탄산수 90~120ml를 넣고 섞어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약 898원의 가성비가 훌륭한 하이볼이 탄생하는 셈이다.조희태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고물가로 인해 위스키 시장이 침체를 겪는 와중에도 가성비와 품질까지 갖춘 길리듀 위스키가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편의점 주류 시장의 확대와 고객 선택지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주류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편의점의 가성비 주류 공략은 CU뿐만이 아니다. GS25는 1캔당 990원 발포주 ‘엑스파니아캔’을 메인으로 내세운 ‘맥주 페스티벌’로 주목받고 있다. 6캔 묶음으로는 가격이 5940원에 불과해, 1만원이 넘는 여타 캔맥주 묶음 상품보다 매우 저렴하다. 또한 국내 캔맥주 최초로 생라임 슬라이스를 직접 담은 ‘생 라임 맥주’도 출시하며 이색 상품 경쟁에도 가세했다.세븐일레븐은 12월 1일부터 ‘압도하라 샴페인!’ 기획전을 펼쳤는데, 열흘 동안 와인 매출은 행사 시작 직전 10일보다 3배 늘어났으며, 특히 샴페인은 9.5배 가량 증가했다. 고급 샴페인 라인도 매출이 늘었지만, 1만~2만원대 가성비 저가 와인들이 매출 증대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이마트24는 12월 한 달간 ‘슈퍼 홈파티 페스타’를 열고 와인, 위스키 등 26종의 주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 중이다. 추가로 카카오페이 결제 시 2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해 알뜰한 연말 파티를 기획할 수 있다.

2024.12.21 08:00

3분 소요
골든블랑, '울산FC K리그 우승' 기념 샴페인 2종 출시

유통

인터리커의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이자 대한민국 최초의 샴페인 브랜드 ‘골든블랑’은 울산 HD FC의 2024 한국프로축구 K리그1 우승을 기념하며 리미티드 에디션 샴페인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울산 HD FC의 이번 우승은 구단 사상 첫 리그 3연패를 달성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깊다. 골든블랑은 이러한 역사적인 우승을 기념하기 위해 ‘샴페인 골든블랑 미드나잇 울산 HD FC 에디션 (이하 미드나잇)’과 ‘샴페인 골든블랑 7스타 빈티지 2013 울산 HD FC 에디션 (이하 7스타)’ 총 2종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골든블랑은 울산의 ‘푸른 파도’를 떠올리는 파란 바탕 레이블에 구단 로고와 우승 엠블럼을 더했고, 울산 HD FC의 역사를 반영한 한정 수량 제작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미드나잇은 울산 HD FC의 창단연도인 1983년을 상징하는 983병, 7스타는 K리그1 통산 5번째 우승의 의미를 담아 5병 출시한다. 두 제품의 소비자가 또한 미드나잇 98,300원, 7스타 1,883,850원에 만나볼 수 있다.특히 7스타는 전세계 1천병 생산된 희소성 높은 빈티지 샴페인으로, 7스타 구매 고객은 골든블랑의 브랜드 뮤즈 ‘페가수스’가 새겨진 골드 펜던트(순금 99.9% 1돈)와 희망하는 울산 HD 선수의 자필 사인까지 받을 수 있다.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은 지난 10월 오픈한 울산 구단의 콜라보 스토어 ‘GS25 울산빅크라운점’ 내 별도의 팝업존에 전시된다. 현장 방문이 어려운 전국의 울산 HD 팬들은 GS리테일의 스마트오더 와인25+를 통해 구매할 수 있고 원하는 날짜에 가까운 GS25 편의점 혹은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미드나잇은 GS25 울산빅크라운점 현장에서 바로 구매 가능하며, 7스타는 스마트오더로만 주문 가능하다. 인터리커 차훈 대표는 “울산 HD FC의 K리그1 우승과 3연패 달성을 축하하며, 새로운 왕조의 시작에 골든블랑이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콜라보를 통해 울산 HD FC와 팬분들에게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특별한 경험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24.12.13 10:37

2분 소요
“가성비 VS 프리미엄”…GS25, 12월 주류 프로모션 진행

유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2월 연말을 맞아 가성비와 프리미엄 상품을 모두 아우르는 주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프리미엄 샴페인을 필두로 연말 분위기를 완성할 ‘이달의 와인/위스키’ 행사다. 주요 상품인 △마리스튜아트뀌베브뤼(5만5000원) △페리에주에그랑브뤼(8만7000원) △ 파이퍼하이직레어나이트13(39만9000원) △파이퍼하이직레어로제14(59만원) 등 샴페인15종을 초특가로 선보인다.뿐만 아니라, △친자노프로스프리츠(9900원) △발비소프라니스푸만테(1만2900원) △보시오크리스마스모스카토(1만4900원) △라파우라로헤딜런스쇼블(3만4900원) △샤또롤랑드비2015(4만9900원) △샤또딸보2015(18만1000원) 등 레드와 화이트 와인도 다채롭게 준비됐다.과일이나 음료를 섞어 즐기는 '믹솔로지' 트렌드에 맞춰 가성비 위스키도 마련됐다. △랭스700ML(9900원) △올드캐슬700ML(1만7500원) △컨시에르위스키1L(1만9900원) 등 부담 없는 1만원대 상품부터 △발렌타인10년500ML(3만1000원) △하트브라더스아일라싱글몰트(5만1500원) 등 5만원대의 상품까지 선택의 폭을 넓혔다.기본으로 적용되는 12월 혜택가 외에도 GS25는 ‘이달의 와인/위스키’ 상품에 대해 GS Pay와 POP카드 결제 시 20% 페이백 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연말을 앞두고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와인과 위스키를 초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인 셈이다.12월 한 달 동안 맥주 페스티벌도 진행된다. 대표 상품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발포주 엑스파니아캔500ML다. 해당 상품은 6캔(1번들) 구매 시 5940원, 1캔당 가격은 990원으로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그 외 △라들러500ML 4종(4캔 9000원) △기네스 흑맥주500ML(4캔 1만 원) △스텔라473ML, 버드와이저473ML(6캔 1만3000원) 등 인기 맥주 번들 할인도 진행된다.특히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하이네켄500ML, 타이거500ML, 칼스버그500ML(4캔 1만 원)와 △칭따오500ML, 아사히쇼쿠사이340ML, 에비스350ML(6캔 1만3500원), △에비스500ML(6캔 1만8000원) 등 한정 할인 이벤트도 마련됐다.이 밖에도 GS25는 해장술로 즐겨 마시는 칵테일 ‘레드아이’를 레시피로 한 '토마토 발포주'(토마토레드아이스타일)에 이어 국내 캔맥주 최초로 생라임 슬라이스를 직접 담은 ‘생라임’ 이색 맥주를 새롭게 선보이며, 연말과 어울리는 색다른 맛의 맥주도 선보인다.GS25의 주류 행사는 앞선 행사 외에도 우리동네GS 앱에서 ‘와인25플러스’와 ‘주류 픽업’ 등을 통해 더 다양한 상품과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안재성 GS25 주류팀 MD는 “주류 소비가 늘어나는 12월을 맞아 가성비가 높으면서도 특별함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주류 상품과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행사가 연말 연인, 친구, 가족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데 좋은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4.11.29 11:02

2분 소요
야구 이어 축구도 점령...골든블랑, 'K리그 우승 축하주' 됐다

유통

종합주류회사 드링크인터내셔널은 자회사 인터리커의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골든블랑’이 울산 HD FC의 2024 프로축구 K리그 우승을 축하하는 공식 샴페인으로 선정되었다고 25일 밝혔다.울산 HD FC는 지난 1일 프로축구 K리그의 3연속 우승을 확정했다. 이로써 프로축구 K리그 역사상 3연속 우승을 이룬 4번째 팀이 됐으며, 통산 5회 우승으로 강팀의 모습을 보여줬다. 시즌 중간에 감독으로 취임한 김판곤 감독은 선수와 감독으로 모두 울산에서 우승트로피를 들어올리는 기록을 쓰기도 했다. 지난 1일 경기로 2024 프로축구 K리그 우승을 이미 확정했고 23일 홈구장인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시즌 최종전을 마친 후 정식 우승 트로피와 함께 금빛 샴페인 축포를 터뜨리며 세리머니 행사를 진행했다. 골든블랑은 지난 달 마무리한 프로야구 2024 KBO 정규시리즈와 한국 시리즈 우승 세리머니에 이어 2024 프로축구 K리그 우승 세리머니에서도 축하주로 선정되며 ‘승리와 축하’의 상징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특히 골든블랑은 구단 팬들과 3연패 우승을 기념하기 위해 ‘울산 HD FC 에디션’을 12월 중순 출시할 예정이다. 홈구장인 울산 문수축구경기장 내 GS25 편의점과 GS25 편의점의 주요 주류 특화매장, 그리고 GS25의 스마트오더 WINE 25+ 서비스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인터리커 차훈 대표는 “울산 HD FC의 2024 프로축구 K리그 3연속 우승의 순간에 골든블랑이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강력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울산 HD FC의 팬들에게 역사적인 우승 세리머니를 함께 한 골든블랑 샴페인을 소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이어 “올해는 특히 골든블랑이 프로축구와 프로야구 우승의 순간에 모두 함께하게 되어 더욱 의미 있었다. 앞으로도 골든블랑이 스포츠뿐 아니라 기쁨과 영광을 나누는 모든 자리를 빛낼 수 있는 상징적인 브랜드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2024.11.25 09:29

2분 소요
KIA타이거즈 우승 축하주로 등장한 '골든블랑' 화제

유통

드링크인터내셔널은 자회사 인터리커의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골든블랑’이 KIA타이거즈의 2024 KBO 정규리그 1위에 이어 한국시리즈까지 통합 우승을 축하하는 샴페인으로 선정되었다고 30일 밝혔다. KIA타이거즈는 지난 28일 2024 KBO 한국시리즈 5차전에서 7대5로 역전승을 거두며 시리즈 전적 4승 1패로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했다. 선수단은 경기 종료 직후 홈 구장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팬들과 함께 금빛 샴페인으로 축포를 터뜨리며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KIA 타이거즈는 역대 최다 12회 한국시리즈(KS) 우승을 달성하며 어느 팀보다 우승 축포의 영광을 많이 누렸지만 홈 구장인 광주에서의 우승 축포는 1987년 이후 37년 만이다. 과거 KS 잠실 중립 경기 규정이 그 원인이었다. 이렇듯 선수들과 KIA 홈팬에게 여러모로 각별했던 이번 우승 축포 현장을 더욱 빛나게 한 금빛 샴페인이 있었으니 바로 대한민국 최초의 샴페인 브랜드 ‘골든블랑’이었다. KIA타이거즈의 지난 정규시즌 우승 축하주에 이어 이번 통합 우승에도 함께하며 승리와 축하를 상징하는 샴페인으로 자리매김했다.골든블랑은 지난 2021년 7월 첫 선을 보이며 현재 프렌치 스파클링 와인부터 빈티지 샴페인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프랑스 샴페인 협회의 공식 라이선스를 취득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샴페인 강국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홍콩, 마카오 등 총 8개국에 수출하며 명실상부한 K샴페인, K스파클링 와인 브랜드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분위기를 한껏 북돋는 눈부신 금빛 패키지의 골든블랑은 승리의 순간뿐 아니라 연말연시 파티나 축하자리, 기념일에 어울리는 축배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리커 차훈 대표는 “KIA타이거즈의 2024 통합 우승이라는 영광스러운 자리에 골든블랑이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승리와 축하를 상징하는 금빛 샴페인으로서 축배가 필요한 모든 자리를 빛낼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향후 프로야구 뿐만 아니라 여러 스포츠 행사의 우승을 축하하는 자리에 골든블랑이 늘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골든블랑은 주요 백화점, 할인점 및 면세점에서 판매 중이며 카카오톡 선물하기, GS25 편의점의 와인 25 플러스 등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2024.10.30 08:50

2분 소요
골든블랑,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테이스팅 클래스 오픈

유통

인터리커의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골든블랑’이 와인 브랜드 최초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GiftX’(기프트엑스)와 함께 단독으로 체험형 소비 콘텐츠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GiftX는 상품 구매 시 브랜드사의 다양한 오프라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선물 서비스다. 선물을 의미하는 Gift에 경험을 뜻하는 eXperience를 붙여 이름 지었다. 단순히 샴페인 혹은 스파클링 와인을 선물하는 것을 넘어 테이스팅 클래스까지 제공해 유형의 상품에 무형의 서비스를 결합한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공한다.지난 8월 카톡 선물하기를 통해 처음 선보인 ‘샴페인 골든블랑 Birthday 패키지’에 이어 골든블랑의 전 상품을 대상으로 GiftX를 적용해 판매를 시작한다. 골든블랑 제품을 구매하면 카톡 선물하기 고객들에게만 단독으로 제공하는 테이스팅 클래스 초대장이 함께 제공된다.골든블랑 브랜드 테이스팅 클래스는 선물 받은 사람(자기 구매 포함)과 동반 1인을 포함해 신청할 수 있다. 선물을 받은 후 상품 픽업까지 완료한 고객 순으로 발송되는 초대장을 통해 원하는 날짜의 클래스를 예약하면 된다. 픽업은 가까운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매장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GiftX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카톡 선물하기 내 별도 탭을 통해 판매된다. 클래스는 10월 14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월, 수 총 10회 골든블랑 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인터리커 관계자는 “카톡 선물하기를 통해 단독으로 선보였던 Birthday 패키지가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며 보다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GS리테일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 카톡 선물하기와 함께 이번 GiftX를 준비했다”며 “이번 GiftX는 골든블랑의 프레스티지 라인업인 빈티지 샴페인까지 포함해 스마트 오더로는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2024.10.04 09:31

2분 소요
KT&G, ‘릴 에이블 2.0’ 전국 주요도시 3만개소로 판매처 확대

유통

KT&G는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 2.0’(lil AIBLE 2.0)의 판매처를 전국 주요 도시 3만여 곳으로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풀체인지된 릴 에이블 2.0은 지난 6월 26일 플래그십 스토어 ‘릴 미니멀리움’(lil MNIMALIUM) 6개소에서 처음 선보인 후 지난달 10일부터 서울 지역 주요 편의점과 릴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이다. 오늘부터 릴 에이블 2.0 판매처는 6개 광역시를 포함한 수도권 주요 도시 편의점으로 확대된다. 오는 9월 11일 이후에는 전국 주요 대도시 4만여 개소에서 릴 에이블 2.0을 구매할 수 있다.릴 에이블 2.0은 디바이스 하나로 ‘리얼’, ‘그래뉼라’, ‘베이퍼 스틱’의 3가지 종류 스틱을 즐길 수 있다. 밸런스와 클래식 등 2가지 사용 모드가 장착돼 차별화된 흡연감을 제공한다. 사용 전 예열 시간을 20% 단축하고, ‘일시 정지’ 및 ‘고속 충전’ 기능 적용 등 사용자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제품 색상은 ‘코튼 블루’, ‘코지 버건디’, ‘스페이스 블랙’, ‘샴페인 골드’ 총 4가지다. 릴 미니멀리움에서는 4가지 색상 모두 구매 가능하다. 편의점과 온라인 몰에서는 ‘코튼 블루’와 ‘버건디’ 2가지 색상만 구입할 수 있다. 릴 에이블 2.0의 권장 소비자가는 8만8000원이다.KT&G는 릴 에이블 1.0 제품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보상 판매에 나선다. 릴 에이블 2.0 구매 시 기존 기기를 반납하면 3만원을 할인해준다.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소비자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릴 에이블 2.0’의 판매처를 주요 대도시로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을 통해 국내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4.08.28 10:31

2분 소요
KT&G, ‘릴 에이블 2.0’ 판매처 서울 편의점 등으로 확대

유통

KT&G는 편의성과 디자인을 강화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 2.0’의 판매처를 서울 주요 편의점과 전국에 위치한 릴 스테이션 및 릴 온라인몰로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릴 에이블 2.0’은 지난달 26일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 6개소에서 처음 출시됐다. 오는 10일부터는 서울 지역 주요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 8510개소와 전국에 위치한 릴 스테이션 525개소로 판매처가 확대된다. 릴 공식 홈페이지의 온라인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해당 제품은 디바이스 하나로 ‘리얼’·‘그래뉼라’·‘베이퍼 스틱’의 3가지 종류 스틱을 즐길 수 있다. 밸런스 모드와 클래식 모드 등 2가지 사용 모드가 장착돼 차별화된 흡연감을 제공한다. 사용 전 예열시간 20% 단축, ‘일시 정지’ 및 ‘고속 충전’ 기능 적용 등 사용자 편의 기능은 대폭 업그레이드됐다.제품 색상은 ‘코튼 블루’·‘코지 버건디’·‘스페이스 블랙’·‘샴페인 골드’ 총 4가지다. 릴 미니멀리움의 경우 4가지 색상 모두 구매 가능하다. 편의점과 온라인몰에서는 ‘코튼 블루’와 ‘버건디’ 2가지 색상만 구입할 수 있다.릴 에이블 2.0의 권장 소비자가는 8만8000원이다. KT&G는 릴 에이블 1.0 제품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기기 반납 시 3만원을 할인해주는 보상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릴 에이블 2.0은 출시 직후부터 제품 기능과 편의성에 대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07.09 17:37

2분 소요
국산 샴페인의 돌풍…인터리커 ‘골든블랑’[2024 상반기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유통

소비자들이 단순히 ‘좋은 제품’에 열광하던 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기존 제품을 뛰어넘는 ‘무언가’를 갖추고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족시켜야 한다. 이코노미스트는 올 상반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 브랜드를 찾아 ‘2024 상반기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이 소비자 중심 서비스와 신뢰도, 공감도, 서비스의 지속가능성을 기준 삼아 여러 브랜드의 제품과 성과를 살폈다.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인 허태윤 한신대 IT 영상콘텐츠학과 교수가 최종 심사를 맡았다. 심사 결과 전자와 가전, 상조, 은행, 편의점, 뷰티 등 다양한 산업 부문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 22개가 꼽혔다. 이들 브랜드들은 기존 회사의 철학과 가치를 지키면서도 새로운 변화를 통해 소비자 만족을 얻는 데 성공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병을 돌파하며 국내 주류 시장에서 주목받은 ‘골든블랑’은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의 제품이다. 특히 골든블랑은, 약 220년 역사를 갖은 볼레로 샴페인 하우스에서 생산한 샴페인으로 국내 최초로 샴페인 협회의 인정을 받은 제품이다. 볼레로 샴페인 하우스는 1805년 설립 이래로 6대째 가족경영을 이어온 샴페인 명가다. 볼레로 가족이 소유하고 있는 포도밭에서 재배된 포도만 사용하며 포도의 재배부터 수확, 압착, 블렌딩, 숙성, 병입까지 모든 제조 과정을 100% 직접 관리한다. 현재 골든블랑은 백화점, 할인점을 비롯한 내수 시장은 물론 인천 및 김포 국제공항을 비롯해 주요 시내 면세점에 입점돼 있으며, 기내 면세점과 외교관 면세점, 제주특별자치도 내국인 면세점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해외 반응도 좋다. 지난 5월에는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주류 박람회 ‘비넥스포 홍콩’에서 한국 회사로는 처음으로 샴페인 섹션에 부스를 오픈하기도 했다. 또 아시아 최대 샴페인 수입국인 일본을 비롯해 베트남, 필리핀 로컬 시장과 마카오 공항 면세점에 입점돼 있다. 말레이시아, 태국 시장 진출도 확정돼 있다.

2024.06.28 08:01

2분 소요
연말 홈파티족 공략...가심비 앞세운 편의점 차별화 와인 ‘불티’

산업 일반

최근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대의 데일리와인이 주목 받는 가운데, 편의점의 차별화 와인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22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1일 선보인 ‘앙리마티스’ 콜라보레이션 와인 4탄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이 출시 약 3주만에 누적 판매량 4만병을 돌파하며 초도물량 완판을 바라보고 있다. 또 기존 ‘편의점 데일리와인’으로 자리잡은 베스트셀러들보다 판매량이 무려 20배 이상 급증하고 있으며, 출시 직후부터 전체 와인 카테고리 1위를 지키고 있다.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의 인기에 힘 입어 상품을 처음으로 선보인 지난 11월 1일부터 20일까지 세븐일레븐 화이트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5배 늘었다.세븐일레븐은 당초 예상했던 한 달 치 물량이 금주 내 완판될 것으로 내다보고 급하게 2차 물량 확보에 나섰다. 특히 와인 판매량이 높아지는 연말연시를 대비해 예상치 보다 2배 가량 많은 물량을 준비할 예정이다.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은 세븐일레븐이 지난 2021년부터 출시하고 있는 ‘앙리마티스 콜라보 데일리 와인’ 4탄으로 샴페인과 스파클링 와인을 더하면 6번째로 선보인 상품이다.앞서 선보인 앙리마티스 데일리와인 3종 ‘앙리마티스 나디아’, ‘앙리마티스 카디아’, ‘앙리마티스 하트’는 현재까지 누적판매 4만병을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고퀄리티 데일리 와인을 표방하며 ‘국민 와인’의 명성을 얻기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새롭게 선보인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은 고물가시대에 가성비 끝판왕 데일리와인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은 ‘앙리마티스’의 대표작인 ‘블루누드’를 담은 디자인의 패키지를 보는 재미는 물론 유명 와인평론가들과 수많은 기관의 찬사를 받고 있는 와이너리 ‘앨런스콧’과의 콜라보레이션이 더해져 보다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특히 1만원 중반대의 가격에 고퀄리티의 화이트와인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 와인 커뮤니티를 통해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우리카드로 결제 시 20% 현장할인혜택을 활용하면 1만원 초반대에 구입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향후에도 세븐일레븐이 와인을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와인 성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가심비 넘치는 와인을 소싱하는 한편, 오직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 와인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오는 12월에도 추가 이벤트를 기획 중에 있다.송승배 와인 소믈리에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최근 몇 년 새 와인이 대중화 됨에 따라 가볍게 즐기는 데일리 와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은 고물가 시대에 가격과 맛, 디자인까지 정말 많은 고심을 통해 모두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호불호 없는 가심비 끝판왕 와인으로 개발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2023.11.22 22:28

2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