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날보다 4% 넘게 상승중, 법인 신설로 그룹 내 수소 사업 역량 재정비

이날 두산그룹은 수소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소연료전지 R&D(연구개발) 전문회사인 두산에이치투이노베이션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 신설회사는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FC) 개발의 중심 역할을 담당한다. 오는 2024년부터는 SOFC를 생산할 생산라인도 구축할 예정이다.
두산에이치투이노베이션은 두산퓨얼셀아메리카(DFCA)의 인산형 연료전지(PAFC) 핵심기술을 활용해 SOFC 개발을 이끌며 두산 퓨얼셀, DFCA 등의 R&D 부문과 협업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두산그룹 관계자는 “그룹의 수소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근 각 사로 분산된 수소 관련 기술개발 역량을 재정비했는데 그중 하나가 SOFC 기술 조기개발을 위한 R&D 법인 신설이었다”며 “신속하고 효율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수소를 그룹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컨설팅사인 딜로이트에 따르면 2050년 글로벌 수소 경제 시장은 약 3000조원, 두산의 핵심 타깃인 수소 활용 시장 규모는 1104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
강필수 기자 kang.pilsoo@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재명 못 찍어 후회" 분통 터뜨린 부산 시민들, 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마켓인
마켓인
'송하윤 학폭 논란' 최초 유포자, 수사엔 불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영끌 갈아타기 포기할래요"…수십억 '계약파기' 속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코리아디스카운트’ 부추기는 공시 간소화?…정보 불균형 심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항생제 사업에 힘싣는 JW중외제약…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