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경제
'K굿즈' 해외서 더 열광…'이것' 거래액 3배 '껑충'
- '케이팝 데몬 헌터스' 흥행…'역직구' 증가세 보여

20일 중고 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와 연합뉴스 보도 등에 따르면 올 상반기 '역직구' 글로벌 거래액은 동기 대비 333% 증가했다. 거래 건수 역시 345% 뛴 것으로 확인됐다.
물품별로는 아이돌들의 포토 카드 거래가 가장 많았고, 이어 인형·피규어, 음반·영상물, 포스터·화보, 의류·패션잡화, 응원 도구 등 K팝 관련 물품들이 상위권을 모조리 휩쓴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측은 특히 최근에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관련한 물품들의 역직구 거래량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인 호랑이(더피)와 까치(수씨)의 모티브가 된 전통 민화를 소재로 한 국립중앙박물관의 오르골, 벙거지 모자, 에어팟 케이스가 각각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에서 거래됐고 전통 갓을 소재로 한 볼펜이 네덜란드에서 판매되는 등 국립중앙박물관 공식 기념품들이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번개장터는 이 같은 추세에 힘입어 해외 시장에 본격적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일본의 인기 중고 거래 플랫폼 메루카리, 미국 시장 1위 이베이 등 권역별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협업도 확대할 방침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총 13개의 글로벌 판매 채널과 연동을 완료했고, 이를 통해 '아웃바운드' 방식의 거래 건수와 거래액 역시 월평균 최소 30%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추산된다.
또한 싱가포르 등 거래가 늘고 있는 핵심 권역의 경우 미디어 노출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방안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악!' 日 야마모토, 1OUT 남기고 노히트노런 놓쳐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런서울런] 션, 박보검·다니엘 없이 10km…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韓 300여명 美 포크스턴 구치소 구금…"석방 예단 어려워"(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6년 만에 中서 완전 철수한 한화비전, 美법인 정리한 대교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서보광 유빅스테라퓨틱스 대표 "BTK 분해제 글로벌 기술이전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