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이스트시큐리티, 엑세스랩과 손잡고 ‘Arm 기반 클라우드 보안’ 나선다
- 양사, AX·클라우드 환경 대응 위한 전략적 협력 본격화
Arm 서버 기반 다양한 워크로드 보호 기술 개발 가속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이스트시큐리티가 엑세스랩과 손잡고 인공지능(AI) 대전환(AX)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차세대 클라우드 보안 기술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지난 5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엑세스랩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AI 및 클라우드 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고도화되는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양사의 기술력을 결합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저전력·고효율이 특징인 ‘Arm(암)’ 아키텍처 기반의 서버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 구체적으로 물리 서버, 가상 머신(VM), 컨테이너, AI·LLM(거대언어모델) 추론 노드 등 다양한 AX 워크로드를 보호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특화 보안 기술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주요 개발 영역은 ▲워크로드 취약점 탐지 ▲실시간 위협 모니터링 ▲권한 관리 및 트러스트 기반 보안 정책 고도화 ▲규제 준수 및 컴플라이언스 자동화 등이다. 복잡해지는 클라우드 환경의 위협 요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자사의 대표 보안 모듈인 ‘알약’ 백신 엔진을 기반으로 엔드포인트 및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기술을 Arm 아키텍처에 최적화하여 적용할 예정이다. 국내 환경에 특화된 탐지 기술을 앞세워 글로벌 솔루션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엑세스랩은 20년 업력의 풀스택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전문기업으로, Arm 기반 서버 마더보드 설계부터 펌웨어, 클러스터 운영 소프트웨어까지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엑세스랩은 보안 플랫폼과 연계된 인프라 및 운영 데이터를 제공하여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 구축을 지원한다.
김병훈 이스트시큐리티 최고기술경영자(CTO)는 “이번 협업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의 범주를 클라우드와 AI 인프라 영역까지 확장하게 됐다”며 “양사의 상호 보완적인 기술 통합으로 차세대 클라우드 보안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고, 고객에게 폭넓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MBK, 檢 구속영장 청구에 "모든 혐의 전면 부인…진실 밝혀질 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나도 피해자”…’불륜 의혹’ 숙행, 상간녀 소송 15일 선고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 대통령 귀국...중국 순방 일정 마무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임기만료 최윤범 회장…고려아연 이사회 어떻게 바뀔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고종성 제노스코 대표 “폐섬유증 신약 잠재 가치 2조 이상, 1상 후 기술이전 추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